학교에서 회계담당을 하고있는데 나중에 사기업으로 이직하기 어려울까요? 기본적인 업무는 같겠지만 학교에서 처리하는 것과 사기업에서 처리하는 건 좀 다르다고 들어서요
차라리 재경관리사를 따고 이직을 하는게 나을까요?
지금은 경리업무, 급여, 4대보험, 프로젝트도 하나 맡아서 하고있어요
그리고 이제 1년차라서 이직하는것보다 버티는게 나을것같은데 사기업도 경험해보고싶긴합니다
2024.02.08 수정
3명이 참견 중
익명3경영지원 2년차
개인적으로 학교와 일반 기업 회계의 경우 조금씩은 다를 수 있겠지만 크게 다르진 않을 것 같아서 이직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직 1년차라 경력으로 이직하기엔 연차가 부족하고 요즘 경기가 안좋은 상황이에요. 차라리 조금 더 현재 직장 다니시면서 재경관리사 취득 및 이직 준비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보통 2~3년차에 이직을 많이하는 편이라 해당 경력 만드신 후 진행하셨던 업무 기준으로 경력기술서, 포트폴리오 정리 후 이직해보세요! 화이팅!
2024.02.08 작성
익명2PL·PM·PO 8년차
안녕하세요 쓰니님 1년 간 학교에서 근무 하셨군요! 회계 직무로 커리어를 쌓아오셨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초봉을 너무 낮게 시작하신게 아닌 가 싶어요. 기업에서 근무해보시면 급여나 근무환경 등 더 괜찮으실 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버텨보시고, 이직을 고민해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지금까지의 경험을 경력기술서 및 포트폴리오로 잘 정리하셔서 이직에 도전해 보시길 바랄게요!
2024.02.08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회계담당자로서의 경험은 어떤 분야에서든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록 학교와 사기업의 업무 처리 방식이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인 회계 원리와 업무 수행 능력은 동일합니다. 이직 시, 이러한 경험을 잘 활용하고, 필요한 업무 지식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을 강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사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미리 파악하고 그에 맞는 스킬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