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인사담당 8년 경력이 있는 직무멘토입니다. 총무로 취업을 준비중이시군요. 우선 자격증이나 스킬 등 자세한 스펙을 기재하지 않으셔서 총무 업무에는 기본적인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을 취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운전면허가 있는 것을 기업에서 선호하니 그 부분도 고려해보시길 바래요. 비전이 있는 기업의 기간제나 일반 기업 정직원이나 장단점이 있는데요. 본인의 성향을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비전이 있는 기업에 취업을 했는데 정규직 전환 조건이 없는 기간제라면 2년 뒤 이 경력을 가지고 타기업에 이직을 하게 될 것이고 일반 기업의 정규직이라면 한 회사에서 업무를 배우며 본인이 만족하는 조건이 된다면 이직을 고려할거라 생각됩니다. 어느 쪽이 본인이 생각하는 커리어에 맞는지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2024.02.2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총무 직무를 희망하시는군요. 총무 직무는 사내의 다양한 업무를 관리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므로, 사무 관리 능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생활체육과 전공을 통해 팀워크와 리더십을 배웠다면, 이를 강조하여 자기소개서나 면접에서 어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사무 관련 자격증(컴퓨터 활용능력, 한국사능력검정, 회계 관련 자격증 등)을 취득하면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업 정직원과 기간제 중 선택하는 것은 개인의 가치관과 상황에 따라 다르므로, 장단점을 잘 파악하고 결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