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라 취직이 어려울 가봐 걱정돼요. 브랜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목표인데 바로 화장품 회사에 들어갈 수 있을지도 몰라서 많이 불안해요. 나이도 20대 후반이라 더 마음이 급해져요.
2024.02.09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대외활동
2위인턴
3위자격증
익명3뷰티·미용사 2년차
일단 국가자격증 취득이 기본입니다 학교 다니시면서 메이크업국가자격증을 취득하시면 좋겠습니다 화장품 회사에는 글로벌 브랜드도 많고 매장에는 외국인 고객도 많이 오기 때문에 외국어가 가능하다는게 장점이 됩니다 다만 한국 미용업계에서는 신입을 뽑을 때 나이를 봅니다 사실 한국인이 신입으로 입사하면 20대초중반이어야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외국인이시고 대학교도 다니시기 때문에 20대 후반이어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을겁니다 참고로 제 지인은 28살에 취업했습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마시고 도전해보세요
2024.05.22 수정
익명2
대외활동이나 인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공동체 생활의 적응력,사회성을 어필하실 수 있는 준비를 하면 도움이 되지않을까요?? 어학에 강점이 있으니 글로벌 기업이나 글로벌 진출을 염두한 브랜드를 타깃해 준비해봐도 좋을듯!! 불안하고 조급한 건 모두가 다 비슷할 수 있으니 나만 이런가?하면서 위축되지말고 자신있게 밀고 나가기!!
2024.02.09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뷰티디자인경영학과를 전공하셨고, 높은 학점을 유지하고 계신 점은 매우 긍정적인 스펙입니다. 외국인이라는 점은 오히려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그에 따른 뷰티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목표로 하신다면, 메이크업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십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외국어 회화능력을 강화하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