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에 대한 고민
대학 졸업 후 농협경제지주에서 계약직을 시작으로 중간에 연구원 경영지원 부서로 취업 후 연봉과 워라밸이 맞지 않아 (=잦은 야근, 일한거에 비해 너무 낮은 연봉으로 인해) 퇴사하고 다시 농협생명 계약직으로 1년 근무하였습니다. (직무:서무보조, 문서수발, 영업지원)
오랫동안 할 수 있는 직업이 무엇일까 고민하여 법률사무원 준비를 하고 겨우 취업하였으나 야근이 기본 10시-12시였고 바쁜 날은 새벽 3-4시까지였으며 심지어 들어온지 얼마 안 된 상태에서 직원도 둘이나 그만둬 비전이 없는 회사 같고 몸도 많이 망가진 상태에 극강의 워라밸 최하위권인 회사라 결국 버티지 못하고 퇴사하였습니다.
학창시절 원래 중국어 전공이였고 회화는 일상회화 프리토킹 가능하며, 중국어를 안 쓴지 오래되어 이전보다 실력이 조금 떨어진것 같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일상회화, 작문 가능하며 비즈니스 회화는 용어만 익히면 가능합니다.
HR 인사 직무로 취업을 희망하는데 관련 경력도 없고 요즘은 어떤 직무든 경력직 채용이 많아 어떤 직무로 취업 준비를 하는게 좋을지, 어떤 회사로 취업이 가능할지 너무 고민됩니다 ㅠㅠ
현재 ITQ는 한글, 파워포인트 두가지 취득한 상태이며 엑셀은 좀 더 준비하여 시험 치룰 계획입니다.
엑셀 A등급 목표로 시험 1-2번 응시해볼 예정이고 만약 A등급 받으면 OA 발급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HSK5급도 만료된지 오래라 학원 등록하여 다시 취득해볼까 합니다.
저는 지방 살고 토익은 한번도 본 적도 없고 중국어도 한자 욉는게 어렵지만 토익은 엄두가 안나서 어학 자격증을 준비한다면 HSK를 생각하고 있는데
신입도 아니고 경력도 아닌 애매한 상태에서 어떤 역량을 더 쌓고, 어떤 직무로 준비해야 좀 더 안정적인 직장과 괜찮은 연봉을 받을 수 있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아 그리고 20살부터 5년 동안 학교 다니며 면세점에서 서비스직으로 근무한 경험도 있습니다. 매장관리 및 고객응대였고 서비스직은 하기 싫어서 일부러 편입하고 좀 더 공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