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일하고 있고, 경영지원 업무 쪽으로 이직하고 싶은데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 섣불리 이직했다가 물경력이 되면 어쩌나 싶다.
2024.02.10 최초 등록
2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익명2퍼포먼스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저는 인사담당 8년차 경력이 있는 직무멘토입니다. 산학협력단에서 근무중이신데 일반기업의 경영지원업무로 전환하고 싶으신거군요. 섣불리 이직을 한거일까봐 걱정을 하시는걸로 봐서는 아직 망설임이 크신 것 같네요. 대학원까지 수료하셨고 사회경력도 있으시고 컴퓨터활용능력까지 갖추셨는데 걱정될게 무엇이 있을까요. 경영지원 분야를 희망하시는 이유도 궁금합니다. 지금 정도의 스펙이면 더 전문화된 언어 교육분야 직종으로 가셔도 될듯합니다. 업계도 기관이나 협회가 아니더라도 본인이 관심을 두시는 분야로 더 넓게 두셔도 됩니다. 전 일단 도전하고 후회는 나중에하는걸 추천드려요. 이미 마음은 현재자리에서 변화를 원하고 있으니 끌리는 방향으로 경험한다 생각하고 도전해보세요. 해보면 그 안에서 다른 길이 보입니다.
2024.02.26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국제한국언어문화학과를 전공하셨고, 한국어교원자격증과 컴퓨터활용능력 2급을 보유하신 것으로 보아, 언어와 컴퓨터 활용 능력이 뛰어나신 것 같습니다. 경영지원 직무를 희망하신다면, 경영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관련 전공을 수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현재 직장에서 경영지원 관련 업무를 맡아보거나,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십에 참여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이직에 대한 두려움은 당연한 것이지만, 준비를 철저히 하고 계획적으로 진행한다면 성공적으로 이직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