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차 서비스 기획자입니다.
첫번째 회사에서는 배운거없이 9개월 물경력으로보냈고
이직을하여 두번째 회사에서 1년 7개월째 경력을 쌓고있습니다.
현재 경력에서 적절한 이직 타이밍을 알고싶습니다.
2024.02.12 최초 등록
5명이 참견 중
익명3
이 회사에서 할만큼 했다 싶을 때가 이직 타이밍이 아닐까요
2024.02.13 작성
익명2온라인마케터 신입
이직의 적절한 타이밍이란건 기간 보다는 업무의 내용, 조직에서 주어지는/기대되는 역할에 따라 결정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어떤 도메인에서 어떤 기획을 하고 계신지 모르겠는데요. 지금 회사에서 더이상 업무 확장성이 없다거나 다른 도메인을 경험해 보고싶으시다면 이직하시는 것이 방법이겠죠. 총경력만 두고 봤을 땐 3년이 안된 경력에서 3번째 직장을 가게 되시는 것이니 선호되는 이력은 아닐 것 같구요.
2024.02.12 작성
익명5영문학과 08학번
일단 이번에는 적어도 3년 정도 버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 직장이 조금 짧았기 때문에 3년 정도 버틴 후에 4년차 주니어로 이직을 하면 제일 좋을 것 같아요!
2024.02.15 작성
익명4경영지원 2년차
현재 경력에서 적절한 이직 타이밍은 정확하게는 쓰니님만 알 수 있어요. 사람마다 이직을 결심하게 된 계기 / 타이밍이 다르기 때문에 쓰니님이 현 회사에서 더 배울게 없다던지, 회사 생활/문화에 대한 불만족이 생겼다던지 이런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이미 9개월에 이직을 하셨기 때문에 적어도 지금 회사에서는 2~3년 근무 후 이직하시는게 경력직으로 인정받고 이직 가능하실 것 같아요, 요즘 경기가 안좋기 때문에 이직이 평소보다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힘내세요!
2024.02.14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경력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첫 회사에서는 원하시는 만큼 배우지 못했지만, 두 번째 회사에서는 1년 7개월 동안 꾸준히 경험을 쌓아오셨네요. 이직 타이밍은 개인의 성장 속도와 회사에서의 역할,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커리어 방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재 자신이 얼마나 성장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떤 역량을 더 키우고 싶은지를 고민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이직 타이밍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