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재직중인 회사가 이전 직장보다 규모도 훨씬 작고 배울 수 있는 것도 한정적이라 1년 이상 재직 시 추후에 이직할 때 마이너스가 되지 않을지 걱정입니다. 하지만 저의 학력에 비해 비교적 좋은 조건으로 일하고 있기에 당장 더 나은 회사로 이직하기도 애매한 상황이라, 현재 직장에서 1년 이상 근무하며 자격증 또는 학력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게 좋을지 더 배울 것이 많은 회사를 찾아야할지 고민입니다.
2023.12.06 최초 등록
2명이 참견 중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경력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시군요. 현재 재직 중인 회사의 규모가 작다고 해서 반드시 물경력이 될 것이라는 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그곳에서 어떤 역량을 키웠는지, 어떤 성과를 냈는지가 중요합니다. 또한, 학력이나 자격증도 중요하지만 실제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했는지가 더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현재 회사에서도 인사담당자로서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는 욕구도 중요합니다. 이직을 고려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 회사에서 얻을 수 있는 것과 이직 후 얻을 수 있는 것을 잘 비교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직 후에도 같은 고민이 반복되지 않도록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합니다.
2023.12.14 작성
익명1총무 3년차
회사 규모보다는 경험이 중요한 것 같아요. 직무에 도움되는 업무를 하고 있다면 충분히 괜찮으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