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고객센터 관리 관련해서 경험이 아예 없기도 하고 아르바이트도 재택으로 했던 것 밖에 없어서 저는 CS나 콜센터 아르바이트를 해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그리고 관리자는 처음부터 될 수 없고 연차와 스킬이 조금 쌓이면 관리자 단계까지 오를 수 있을 거라 더 많은 경험이 필요해보입니다.
2024.02.19 작성
익명2마케팅기획 5년차
안녕하세요. hr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및 고객센터 관리 경험이 있으다면 CS 또는 매장관리직으로 도전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리스타 이외 별도 자격증 취득을 하지 않으셨고 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신다면 기본적인 어학 및 이직 분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혹은 컴활 및 정처기와 같은 자격증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자격증이므로 자격증 및 어학 스펙을 보강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2024.02.19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고객센터 관리자로서 중요한 역량은 고객응대 능력, 문제해결 능력, 그리고 팀 관리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보유하셨다면, 고객응대 능력은 이미 어느 정도 갖추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문제해결 능력과 팀 관리 능력은 실무 경험을 통해 쌓아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를 위해 고객센터나 서비스 관련 인턴십이나 아르바이트를 경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고객센터 관리자는 다양한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하므로, 이에 대한 훈련을 위해 토론 동아리 활동 등을 추천드립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바리스타 자격증 및 고객센터 관리 경험이 있으다면 CS 또는 매장관리직으로 도전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리스타 이외 별도 자격증 취득을 하지 않으셨고 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신다면 기본적인 어학 및 이직 분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혹은 컴활 및 정처기와 같은 자격증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자격증이므로 자격증 및 어학 스펙을 보강하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