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교육 및 취업 교육 관련 5년차 경력 및 HR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우선 실용음악과를 전공하시고, 학원상담 및 운영 쪽 직무를 희망하신다면 온라인 교육업체 및 학원업종 학원상담 또는 CS 분야 직무가 잘 맞으실 것 같습니다.
교육업계 쪽 취업을 고려해보는 것을 1차적으로 추천드리며, 컴퓨터활용 자격증을 추가적으로 취득하시면 취업 이후 컴퓨터 관련 실무 및 문서 작업 시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4.02.22 작성
익명3사무담당자 9년차
안녕하세요. 경영지원 8년차 재직중인 멘토입니다. 현재의 스펙으로 금융사무쪽으로 갈수 있는 최고의 이상적인 기업에 대해 말씀주셨습니다.
저는 솔직히 고민자님께서 어디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2가지 관점에서 준비해보시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1) 문과 사무직은 엘리트다. 잘 아시고 계시겠지만 문과 사무직은 그 수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금융사무 등 사람들이 가고 싶어하는 직무에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래서 공채 혹은 헤드헌터를 통해 구직을 진행하는 경우, 많아도 1~2자리의 채용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높은 경쟁률을 뚫어야 한다는 이야기 이며, 그 경쟁률을 뚫고 1등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기업의 규모에 따라 차등은 있을 수 있겠지만 스펙 등에 있어 육각형 인재가 뽑힐 확률이 농후합니다. 이에 맞게 스펙 개발이 필요합니다.
2) 인턴 등 활동 아르바이트는 다수 하셨지만 내가 실제 가고 싶어하는 분야의 인턴 활동은 현재 정보상 없는 상황입니다. 오늘날 중고신입들이 잘 뽑히는 이유는 `바로 실무에 기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점을 고려하셔서 인턴 등 직무 유관 스펙을 쌓아두시길 조언드립니다.
2024.02.22 작성
익명2인사담당자 3년차
안녕하세요 인사및 교육 경력 5년차 멘토입니다. 작성자님께서는 목표설정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물론 처음 시작은 작은 기업에서 시작할수도 있겠지만 경력을 쌓고 본인의역량과 스킬을 늘리시면 그 이후부터는 사실상 스펙이 의미가 없어지더라고요. 첫 회사의 경력을 위해서라도 컴퓨터 및 본인이 희망하는 직무의 자격증들을 취득하시고 경력직으로 이직한다는 생각 가지고 경력쌓으시면 못 갈 기업이 없다 생각합니다.
2024.02.2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경영학과를 전공하신 분이라면 금융사무 직무에 필요한 기본적인 업무 지식을 갖추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학점 또한 좋으신 편이니 이론적인 부분에서는 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금융사무 직무에 필요한 자격증이나 인턴 경험 등이 보이지 않아 이 부분을 보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스킬 중 '열정', '끈기', '습득력', '사교성', '성실성' 등을 어떻게 키워왔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우선 실용음악과를 전공하시고, 학원상담 및 운영 쪽 직무를 희망하신다면
온라인 교육업체 및 학원업종 학원상담 또는 CS 분야 직무가 잘 맞으실 것 같습니다.
교육업계 쪽 취업을 고려해보는 것을 1차적으로 추천드리며, 컴퓨터활용 자격증을
추가적으로 취득하시면 취업 이후 컴퓨터 관련 실무 및 문서 작업 시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솔직히 고민자님께서 어디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2가지 관점에서 준비해보시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1) 문과 사무직은 엘리트다.
잘 아시고 계시겠지만 문과 사무직은 그 수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금융사무 등 사람들이 가고 싶어하는 직무에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래서 공채 혹은 헤드헌터를 통해 구직을 진행하는 경우, 많아도 1~2자리의 채용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높은 경쟁률을 뚫어야 한다는 이야기 이며, 그 경쟁률을 뚫고 1등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기업의 규모에 따라 차등은 있을 수 있겠지만 스펙 등에 있어 육각형 인재가 뽑힐 확률이 농후합니다. 이에 맞게 스펙 개발이 필요합니다.
2) 인턴 등 활동
아르바이트는 다수 하셨지만 내가 실제 가고 싶어하는 분야의 인턴 활동은 현재 정보상 없는 상황입니다. 오늘날 중고신입들이 잘 뽑히는 이유는 `바로 실무에 기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점을 고려하셔서 인턴 등 직무 유관 스펙을 쌓아두시길 조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