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영지원 8년차 재직 중인 멘토입니다. 안정적인 중견기업과 스타트업 준비를 두고 고민하신다는 글 적어주셨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모든 것은 대기업을 위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너무 잘 아시겠지만 안정성으로는 대기업을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본인의 성향을 고려하시어 안정성을 중시하신다면 대기업을 위주로 준비하시되, 중견기업까지도 바라보시구요. 그래도 새롭게 일을 벌여서 회사를 성장시켜보고 싶으신 경우에는 스타트업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엔지니어는 주로 장치산업을 중심으로하는 안정적인 기업에서 그 수요가 많습니다. 진로 설정에 참고가 되었으면 하여 조언 드렸습니다.
2024.02.23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전자공학과 전공자로서 전기·전자엔지니어 직무를 준비하시는군요. 학점도 좋으시고 Python 스킬도 보유하셨네요. 중견기업과 스타트업, 두 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중견기업은 안정적인 환경에서 전문성을 쌓을 수 있지만, 스타트업은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며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성향과 장래의 목표를 고려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안정적인 중견기업과 스타트업 준비를 두고 고민하신다는 글 적어주셨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모든 것은 대기업을 위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너무 잘 아시겠지만 안정성으로는 대기업을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본인의 성향을 고려하시어 안정성을 중시하신다면 대기업을 위주로 준비하시되, 중견기업까지도 바라보시구요.
그래도 새롭게 일을 벌여서 회사를 성장시켜보고 싶으신 경우에는 스타트업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엔지니어는 주로 장치산업을 중심으로하는 안정적인 기업에서 그 수요가 많습니다.
진로 설정에 참고가 되었으면 하여 조언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