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3번의 이직 경험이 있는 HR 분야 경험을 보유한 5년차 마케팅 기획자 입니다. 현재 기재해주신 오픽,토스 어학성적과 컴활 1급이 있으시다면 스펙보다는 자소서를 점검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든 취업 서류 작성 시, 중요한 포인트로는 본인이 해당 직무와 관련하여 얼마나 적합한지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의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고,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해당 기업마다 추구하는 인재상이 상이하므로, 각 기업의 홈페이지에서 인재상 및 가치를 확인하시고, 그 중 가장 일치하는 인재상 또는 유사한 항목에 있어 근거로 삼을 만한 경험을 사례로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2024.02.26 작성
익명3사무담당자 9년차
안녕하세요. 경영지원 8년차 재직중인 멘토입니다. 경험 쌓기위해 지원하는 중소기업에서도 서류탈락으로 인한 고민 주셨습니다.
우선, 2가지로 좁혀 이야기를 드려보고자 합니다. 첫번째는 스펙문제 입니다. 영어가 중요시 되는 문과와 달리 이과는 기술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현재 갖추고 계신 스펙은 문과에 적합한 스펙으로 보여집니다. 품질관리자에 맞는 자격과 기술을 갖추시는 것이 급선무로 보입니다. 그리고나서 인턴과 대외활동의 수를 늘려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보여주신 스펙으로는 이공계 대학만 나왔을 뿐 이과 학부생으로서의 실적 등이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학벌의 문제 입니다. 대기업에서도 이공계는 홍익대학교 미만의 학벌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중소기업에서 고민자님을 바라보기에 `얘 왜이리 학벌이 좋아`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즉, 이 정도의 학벌이면 뽑아서 조금 일을 시키다가 나갈 수도 있겠는데 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기술관련 실적을 쌓을 수 있는 대외활동과 자격증 공부를 병행하시면서 대기업과 중견,중소 기업에 모두 지원을 해보시기를 조언드립니다.
2024.02.26 작성
익명2기술·전문강사 19년차
안녕하세요. 품질관리부문 경력 20년 멘토입니다. 품질관리자 취업시 서류전형 탈락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것 같아 의견 드립니다. 품질관리는 크게 두가지로 구분됩니다. 첫째 품질경영시스템 관리는 산업공학 전공이 체계적인 조직관리로 적정품질의 제품이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제공 될 수 있도록 하며, 품질경영기사와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심사원 자격과 경력이 중요합니다. 둘째 제품품질관리는 개발자 또는 개발자 수준의 제품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개선 및 고객대응을 하는 업무 입니다. 관련 제품지식이나 경력이 중요합니다. 이를 참고 하셔서 준비 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4.02.26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화학공학 전공과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을 보유하신 것은 품질관리자 직무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품질관리자는 제품의 품질을 관리하고 개선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품질관리 관련 자격증이나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자소서에서는 본인이 품질관리자로서 어떤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그 역량을 어떻게 키워왔는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현재 기재해주신 오픽,토스 어학성적과 컴활 1급이 있으시다면 스펙보다는 자소서를 점검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든 취업 서류 작성 시, 중요한 포인트로는 본인이 해당 직무와 관련하여 얼마나 적합한지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의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고,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해당 기업마다 추구하는 인재상이 상이하므로, 각 기업의 홈페이지에서 인재상 및 가치를 확인하시고,
그 중 가장 일치하는 인재상 또는 유사한 항목에 있어 근거로 삼을 만한 경험을 사례로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경험 쌓기위해 지원하는 중소기업에서도 서류탈락으로 인한 고민 주셨습니다.
우선, 2가지로 좁혀 이야기를 드려보고자 합니다.
첫번째는 스펙문제 입니다.
영어가 중요시 되는 문과와 달리 이과는 기술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현재 갖추고 계신 스펙은 문과에 적합한 스펙으로 보여집니다. 품질관리자에 맞는 자격과 기술을 갖추시는 것이 급선무로 보입니다.
그리고나서 인턴과 대외활동의 수를 늘려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보여주신 스펙으로는 이공계 대학만 나왔을 뿐 이과 학부생으로서의 실적 등이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학벌의 문제 입니다.
대기업에서도 이공계는 홍익대학교 미만의 학벌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중소기업에서 고민자님을 바라보기에 `얘 왜이리 학벌이 좋아`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즉, 이 정도의 학벌이면 뽑아서 조금 일을 시키다가 나갈 수도 있겠는데 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기술관련 실적을 쌓을 수 있는 대외활동과 자격증 공부를 병행하시면서 대기업과 중견,중소 기업에 모두 지원을 해보시기를 조언드립니다.
품질관리는 크게 두가지로 구분됩니다.
첫째 품질경영시스템 관리는 산업공학 전공이 체계적인 조직관리로 적정품질의 제품이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제공 될 수 있도록 하며, 품질경영기사와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심사원 자격과 경력이 중요합니다.
둘째 제품품질관리는 개발자 또는 개발자 수준의 제품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개선 및 고객대응을 하는 업무 입니다. 관련 제품지식이나 경력이 중요합니다.
이를 참고 하셔서 준비 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