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전문가로 계속 일하고싶은데 물경력인지 걱정이 되요.
퇴사 후 1년이상 공백기가 있어서 쉽게 구직할수 있을까요?
경력은 있지만 나이가 30대 중반을 넘어가서 재취업이 쉽지 않을지 고민입니다.
2024.02.26 최초 등록
2명이 참견 중
익명2퍼포먼스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저는 인사 담당 8년차 경력을 보유한 직무 멘토입니다. 지금 가지고 계신 커리어를 보면 회계담당자로써 아주 훌륭합니다. 사실 물경력이라는 것은 세상에 없습니다. 내가 수행하기에 수월했기 때문에 남들이 다하는 업무라고 생각하는 것은 말도 안됩니다. 본인이기에 그 업무들을 수월하게 해낸 거겠죠. 보유하신 경험은 모두 글쓴이님의 소중한 자산이고 무기입니다. 퇴사 후 1년의 공백기를 고민하시는데 1년은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공백기가 5년이나 되었는데 새로운 기회가 찾아왔답니다. 본인의 무기를 강조하시고 공백기에 대한 질문이 오면 편안하게 답변하셔도 됩니다. 30대 중반이라는 나이 때문에 재취업이 어려운 게 아니라 아직 걱정과 불안이 있으셔서선뜻 적극적으로 입사지원을 못하시는게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회계 전문가로 성장하실 가능성이 충분히 보입니다. 헤드헌터에 지원서를 오픈하거나 다양한 잡 사이트에 이력서를 오픈해두시면 긍정적인 회신이 올 거랍니다. 글쓴이님의 취업성공을 응원합니다.
2024.03.0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먼저, 당신의 고민을 이해하며, 그런 걱정을 가지고 계실 것 같아요. 그러나, 당신의 경력은 전혀 물경력이 아닙니다. 11년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았고, 특히 회계 분야에서는 6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분명 당신이 전문성을 가진 경력자라는 것을 입증해주는 사실입니다. 또한, 퇴사 후 1년 이상의 공백기가 있더라도, 그 기간 동안 어떤 활동을 했는지, 그 경험이 어떻게 당신의 역량을 향상시켰는지를 잘 설명한다면, 공백기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나이 또한 당신의 경험과 지식을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요소일 뿐, 재취업에 큰 장애물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당당하게 나아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