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비중에 비해 연봉이나 처우 상여등이 너무 부족한데 다른회사로 지금 이직하는게 좋을까요 연차가 더 쌓이면 이직하는게 좋을까요? 사실 웹디자이너로서의 경력이 너무 짧아서 남아있는거라 고민이 됩니다. 이전에는 짧게 캐릭터 디자인 인턴과 문구 디자이너로 근무한 경험이 있고, 스파브랜드에서 매장관리 매니저로 근무하다가 다시 디자인한지 만2년정도 되었습니다. 최소 2년에서 3년 다니려는데 점점 업무를 잘 해낼수록 요구하는 기대치도 너무 높아지고(현재 3개 이상의 회사 웹디업무 혼자서 처리중)디자인하기도 벅찬데 MD직무 역량까지도 요구합니다. 후임이 있어야 하는 상황인데 알면서도 제가 야근하고 연차 쓰지않으면 처리 가능하니 구해주지 않겠다는 상황이고 점점 건강이 좋아지지 않는게 느껴집니다. 어떻게 하는게 최선의 방법일까요...?
회사에서 선생님의 직무 능력을 높게 평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건강 이상에 대한 이야기를 포함해 대표님과 진지하게 이야기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도 변화가 없다면 이직 준비를 위해 포트폴리오를 만드세요. 경력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는 점을 생각해 주세요.
아직 웹디자이너 1년차이시라면, 업계 평균 연봉, 처우 등을 고려했을 때 우선 경력을 쌓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웹디자이너의 연차에 따라 연봉 차이가 큰 편이며, 우선 1~3년차까지는 경력을 쌓으며 본인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력과 포트폴리오를 통해 현재 재직하신 곳보다 더 나은 곳으로 이직을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