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영지원 8년차 재직중인 멘토 입니다. 식영과 출신으로 제약으로 방향을 틀고 싶다는 말씀주셨습니다.
저는 우선, 제약쪽으로 지원을 하신 후, 약학대학원에서 스펙을 추가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식품경력으로 시작하게 되면 제약과는 안맞을 수 있기에 약학대학원에서 공부를 하시더라도 경력 상 다른 지원자들에게 밀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제약쪽으로 무조건 들어가는 방향을 추천드리며, 당연히 더 위로 올라가기 위하여 약학대학원에서 석사 과정도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같은 직원들 사이에서 비교우위를 점할 수 있는 부분은 당연히 학사 보다는 석사 입니다.
2024.02.28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식품영양 전공과 다양한 자격증을 보유하신 것을 보니 이미 품질관리자로서의 기본적인 역량을 갖추신 것 같습니다. 제약 분야로의 전환을 고려 중이시라면, 제약 품질관리에 필요한 GMP, GLP 등의 교육을 이수하거나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제약회사에서 실시하는 인턴십에 참여하여 실무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약학 대학원 진학은 더 깊이 있는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시간과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식영과 출신으로 제약으로 방향을 틀고 싶다는 말씀주셨습니다.
저는 우선, 제약쪽으로 지원을 하신 후, 약학대학원에서 스펙을 추가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식품경력으로 시작하게 되면 제약과는 안맞을 수 있기에 약학대학원에서 공부를 하시더라도 경력 상 다른 지원자들에게 밀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제약쪽으로 무조건 들어가는 방향을 추천드리며, 당연히 더 위로 올라가기 위하여 약학대학원에서 석사 과정도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같은 직원들 사이에서 비교우위를 점할 수 있는 부분은 당연히 학사 보다는 석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