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활용능력이 중요합니다. 사무보조 등은 크게 계산서 발급, 업무 정리, 스케줄 정리 등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특히 Notion이나 Workplace와 같은 정리 시스템들이 잘 사용되면서 이런 신개념 프로그램들에 대해서도 잘 알아두시면 기존 OA 매체 이외에도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2024.03.01 작성
익명2퍼포먼스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저는 인사 담당 8년차 경력을 보유한 직무 멘토입니다. 의료복지행정을 전공하셨고 원하는 직무는 법무법인 사무보조나 총무직이시네요. 일단 기본적인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취득 부터 시작하세요. OA자격증은 사무직 지원 시 필수랍니다. 법무법인 사무보조는 유관분야 전공자가 아니거나 경력자가 아니어도 채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동산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면 업무가 수월하기에 그 분야에 관심을 두셨다면 유리합니다. 총무직 또한 컴퓨터활용능력을 보유했다는 전제하에 신입을 채용할 때 근면, 성실, 꼼꼼함, 대인관계 등 성향을 보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무 관련 교육 수강을 통해서 교육 이력을 이력서에 적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일단 컴퓨터활용자격증 부터 취득 후에 입사지원을 하면서 더 보완을 해나간다면 긍정적인 회신이 올겁니다.
2024.03.0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의료복지행정과를 전공하셨다면, 관련 법규나 행정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법무법인 사무보조나 총무과 직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자신의 전공 지식을 활용한 사례를 구체적으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무직무에 필요한 컴퓨터 활용능력을 갖추기 위해 MS Office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관련 교육을 이수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법무법인 사무보조 및 총무과로의 커리어패스 고민 주셨습니다.
컴퓨터 활용능력이 중요합니다.
사무보조 등은 크게 계산서 발급, 업무 정리, 스케줄 정리 등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특히 Notion이나 Workplace와 같은 정리 시스템들이 잘 사용되면서 이런 신개념 프로그램들에 대해서도 잘 알아두시면 기존 OA 매체 이외에도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