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환경에 비해 연봉이 낮아 고민이에요 4조 3교대 야간까지 뛰는데 회사는 날이갈수록 복지는 사라지고 식대가 1500원.. 성과급기준도 맥시멈 200%였는데 올해 갑자기 경영성과에 따른다고 기준까지 바꿔버리고 나이가 더 들기 전에 이직하고 싶어요
현재 조건
생산직종사자 6년차중견기업, 제조·생산·화학업
사원/팀원 · 3,900만원
직무
생산직종사자
2024.03.01 최초 등록
참견하기
생산직종사자 6년차님은
이직 하는게 좋을까요?
STAY
1
GO
2
4명이 참견 중
익명4기술·전문강사 19년차
GO
안녕하세요. 품질관리부문 20년 경력 멘토입니다. 생산직 종사하시면서 이직을 고민하고 계시기에 의견 드립니다. 직무환경에 비해 연봉이 낮은 경우는 유사 직군에 비해 낮은 것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조업 생산직은 만드는 제품이 갖는 가치에 따라 급여가 달라지므로 단순히 힘들다고 급여를 더 요구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치가 있는 제퓸을 만드는 생산 직군으로 이직 하지 않는 이상, 경영이 나빠지거나 하면 지금과 같은 상황이 다시 발생 할 것입니다. 결론은 새로운 기능을 배워서 또는 배울 수 있는 생산직군으로 가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2024.03.01 작성
익명3마케팅기획 5년차
GO
안녕하세요. 저는 3번의 이직 경험이 있는 HR 분야 경험을 보유한 5년차 마케팅 기획자 입니다. 우선 경력이 있으시다면 자소서,면접만 잘 준비하셔도 충분히 동종업계로 연봉 점프해서 이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경력 사항을 기재해주지 않아, 자세하게 말씀드리겠는지는 어려우나 경력직의 경우 단순 스펙 및 인적성,필기보다는 그동안의 경력을 쌓으면서 가진 나만의 강점을 이직할 기업에서 어떻게 성과를 낼 건지가 중요합니다. (면접을 통해 해당 부분을 잘 어필해야 연봉 점프가 가능합니다!)
이에, 우선적으로 자소서를 잘 점검하시어 구직사이트에 업데이트 하는 것부터 해보면 좋겠습니다. 해당 분야의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고,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해당 기업마다 추구하는 인재상이 상이하므로, 각 기업의 홈페이지에서 인재상 및 가치를 확인하시고, 그 중 가장 일치하는 인재상 또는 유사한 항목에 있어 근거로 삼을 만한 경험을 사례로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2024.03.01 작성
익명2콘텐츠마케터 8년차
STAY
안녕하세요, 7년 차 진로 교육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직무 환경에 비해 연봉이 낮아 이직을 희망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회사의 경영 악화로 인한 복지 축소로 보입니다. 이직 전 현 직장에 크게 불만이 없으셨다면 이러한 상황이 얼마나 갈지 예측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계나 경영직 동료분을 통하시면 대략적인 파악이 가능하실 겁니다. 그리고 현 상황이 더 악화 또는 장기화가 우려된다면 이직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024.03.0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을 고려하는 이유가 충분히 이해가 가네요. 복지가 줄어들고, 성과급 기준이 바뀌는 등의 변화는 직장인으로서 힘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4조 3교대 야간 근무에 비해 연봉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이직을 고려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다만,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 직장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과 능력, 그리고 이직 후의 전망 등을 충분히 고려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직은 쉽지 않은 결정이지만, 당신의 행복과 만족도를 위해 필요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생산직 종사하시면서 이직을 고민하고 계시기에 의견 드립니다.
직무환경에 비해 연봉이 낮은 경우는 유사 직군에 비해 낮은 것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조업 생산직은 만드는 제품이 갖는 가치에 따라 급여가 달라지므로 단순히 힘들다고 급여를 더 요구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치가 있는 제퓸을 만드는 생산 직군으로 이직 하지 않는 이상, 경영이 나빠지거나 하면 지금과 같은 상황이 다시 발생 할 것입니다.
결론은 새로운 기능을 배워서 또는 배울 수 있는 생산직군으로 가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우선 경력이 있으시다면 자소서,면접만 잘 준비하셔도 충분히 동종업계로 연봉 점프해서 이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경력 사항을 기재해주지 않아, 자세하게 말씀드리겠는지는 어려우나
경력직의 경우 단순 스펙 및 인적성,필기보다는 그동안의 경력을 쌓으면서 가진 나만의 강점을 이직할 기업에서 어떻게 성과를 낼 건지가 중요합니다.
(면접을 통해 해당 부분을 잘 어필해야 연봉 점프가 가능합니다!)
이에, 우선적으로 자소서를 잘 점검하시어 구직사이트에 업데이트 하는 것부터 해보면 좋겠습니다.
해당 분야의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고,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해당 기업마다 추구하는 인재상이 상이하므로, 각 기업의 홈페이지에서 인재상 및 가치를 확인하시고,
그 중 가장 일치하는 인재상 또는 유사한 항목에 있어 근거로 삼을 만한 경험을 사례로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