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영어를 잘 하지 못하며, 5년간 같은 업무를 해와서 해당 업무에 관한 용어만 조금 이숙해져있는 상태입니다. 5년을 했지만 자신감이 없어서 앞으로도 쭉해야 하는것인지,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과 걱정이 많습니다.
2024.03.02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익명3퍼포먼스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저는 인사담당 8년차의 직무멘토입니다. 무역사무원으로 재직중이시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신 것 같습니다. 5년이 넘게 한 분야에서 업무를 하셨는데 영어때문에 직무전환을 고민하시네요. 업무가 적성에 안맞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영어를 업무에 포커스를 맞춰서 공부해보세요. 영어를 기본부터 다시 시작하자라는 마음보다는 업무에 어려움이 겪지 않을 정도로 해보는 겁니다. 모든 시험도 그에 맞는 공부 방법이 있듯이 업무용 영어도 마찬가지랍니다. 찾아보시면 무역 사무 관련 영어 온라인 강의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일단 최대한 노력해보시고 절대 안되겠다는 판단이 서면 본인의 또다른 흥미 분야로 직무전환을 시도해봐도 됩니다. 그리고 자신감을 가지세요. 큰 문제없이 5년 이상 이 업무를 해왔다는 건 본인이 영어를 잘못하는 것이 아닐 수 있습니다. 어떤 계기가 있으셨다면 지금 시점이 기회가 되는 시기일 수 있습니다.
일단, 5년간 무역사무관 외길 경력을 세우셨기에 회사에서 보직이동을 시키지 않는 한, 이동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무역은 당연히 영어가 중요할 수 있기에 지금이더라도 매일 같이 영어회화 공부를 해야합니다.
회화학원 등록을 통하거나 유튜브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영어 능력을 신장시키시기 바랍니다. 자신감이 없어서 그만하면 그정도에 머무는 것이기에 더 발전을 위해 영어능력을 키우셔서 지원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024.03.0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먼저, 5년 동안 같은 업무를 수행하셨다면 그만큼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쌓으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영어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끼신다면, 업무에 필요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부터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또한, 자신감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선 자신의 업무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개선 방향을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역사무원으로서의 진로를 계속해야하는지에 대한 문의 주셨습니다.
일단, 5년간 무역사무관 외길 경력을 세우셨기에 회사에서 보직이동을 시키지 않는 한, 이동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무역은 당연히 영어가 중요할 수 있기에 지금이더라도 매일 같이 영어회화 공부를 해야합니다.
회화학원 등록을 통하거나 유튜브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영어 능력을 신장시키시기 바랍니다.
자신감이 없어서 그만하면 그정도에 머무는 것이기에 더 발전을 위해 영어능력을 키우셔서 지원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