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쪽 커리어를 키워야할지
지금 한국어 교원 공부중인데
새로운 커리어를 키워야할지 고민입니다
2024.03.03 최초 등록
4명이 참견 중
익명4콘텐츠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7년 차 진로 교육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사무보조와 카페 및 레스토랑 매니저 중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할지 고민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경력으로만 본다면 카페 및 레스토랑 매니저의 경력이 많으시니 이 경력을 살려 나중에 사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지금 한국어 교원 공부를 하신다고 하시니 사무보조에 마음이 조금 더 기울어 있거나 새로운 분야로의 진로 방향도 고려하고 있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자신의 직업 가치관에 대해 생각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직업으로 얻고자 하는 것에 따라 앞으로의 진로 방향성과 준비 방법이 다릅니다. 생각해 보시고, 잘 모르시겠다면 커리어와 워크넷을 통해 무료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024.03.04 작성
익명3마케팅기획 5년차
안녕하세요. 저는 3번의 이직 경험이 있는 HR 분야 경험을 보유한 5년차 마케팅 기획자 입니다. 현재 커리어 쌓는 부분에 고민이 있으시군요. 경력이 8년 11개월로 커리어 현타가 오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우선, 현재의 경력에 비해 연봉이 높지 않으므로, 한국어 교원 공부를 병행하시면서 우선은 직장을 병행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어 교원 공부는 추후, 커리어 방향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으나,, 새로운 커리어를 쌓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어느 분야로 나아갈지에 대한 직무설정부터 셋팅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에 참가하시어, 어느 분야로 나아갈지에 대해 고민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2024.03.03 작성
익명2사무담당자 9년차
안녕하세요. 경영지원 8년차 재직중인 멘토입니다. 커리어에대 한 고민 주셨습니다.
우선, 현재까지의 상황을 보면 카페 매니저와 사무보조 역할을 경험하셨습니다. 현재 한국어 교원으로 이직하시기 위해서는 사무보조 때 했던 경험을 잘 살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직을 위해서는 해당 직무에 대한 유관 경험이 있어야 하는데 한국어 교원에 대한 유관 직무는 사무보조로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사무보조로 일했던 부분에서 강점과 경력을 잘 녹여내셔서 이력서를 작성하시고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2024.03.03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경력을 쌓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당신이 어떤 분야에 진정한 열정을 가지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경력을 보면 서비스업과 IT,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으셨네요. 한국어 교원 공부를 하고 계시다면, 교육 분야에도 관심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당신이 가장 흥미를 느끼고, 가장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야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더욱 키우는 것이 당신의 커리어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먼저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자신의 직업 가치관에 대해 생각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직업으로 얻고자 하는 것에 따라 앞으로의 진로 방향성과 준비 방법이 다릅니다. 생각해 보시고, 잘 모르시겠다면 커리어와 워크넷을 통해 무료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커리어 쌓는 부분에 고민이 있으시군요. 경력이 8년 11개월로 커리어 현타가 오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우선, 현재의 경력에 비해 연봉이 높지 않으므로, 한국어 교원 공부를 병행하시면서 우선은
직장을 병행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어 교원 공부는 추후, 커리어 방향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으나,, 새로운 커리어를 쌓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어느 분야로 나아갈지에 대한 직무설정부터 셋팅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에 참가하시어, 어느 분야로 나아갈지에 대해 고민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커리어에대 한 고민 주셨습니다.
우선, 현재까지의 상황을 보면 카페 매니저와 사무보조 역할을 경험하셨습니다.
현재 한국어 교원으로 이직하시기 위해서는 사무보조 때 했던 경험을 잘 살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직을 위해서는 해당 직무에 대한 유관 경험이 있어야 하는데 한국어 교원에 대한 유관 직무는 사무보조로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사무보조로 일했던 부분에서 강점과 경력을 잘 녹여내셔서 이력서를 작성하시고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