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3번의 이직 경험이 있는 HR 분야 경험을 보유한 5년차 마케팅 기획자 입니다. 기능사 취득 후에는 구체적으로 어느 분야로 지원하실 것인지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기직을 공부한신다면 현재 전기기능사를 취득하려고 준비중이실까요? 자격증 취득 후에는 컴활 및 어학점수도 준비하시면 추후 취업 시 도움이 되겠습니다. 직무관련 방향성을 잡기 어려우시다면 취업 컨설팅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우선 준비하시는, 기사 자격증 취득 이후 해당 자격증이 가산 자격증으로 적용되는 기업 리스트를 서치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2024.03.03 작성
익명3생산·공정관리자 16년차
제조 및 생산관리 직무 16년차 멘토입니다 전기,전자 어느분야인지 선택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장실무인지 설계인지, 생산쪽인지 고객대응쪽인지 규모에 따라서도 중소기업인지 중견기업 이상인지 아니면 공기업이나 공사, 공단 등인지 이러한 부분을 먼저 고민하고 선정이되면 모집요강을 확인하고 그 기준에 맞는 자격증 등의 조건을 충족시키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전장제조쪽이면 전기기사를 취득하면 좋고요 전장설계쪽이면 제도쪽 자격증을 추가하시면 좋습니다 진기시설관리라면 산업안전기사를 취득하시면 시설쪽 및 환경안전부서까지 넓게 지원이 가능합니다 고민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2024.03.03 작성
익명2사무담당자 9년차
안녕하세요. 경영지원 8년차 재직중인 멘토입니다.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 후, 공부해야할 부분에 대해 문의 주셨습니다.
우선, 오늘날 대부분의 회사들은 엔지니어와 오퍼레이터를 구분하여 채용하고 있습니다. 용기를 잃으시라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오퍼레이터는 주로 초대졸을, 엔지니어는 대졸을 뽑고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엔지니어를 원하신다면 4년제 대학으로 진학을 하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여건 상 어려우시다면, 기사, 기능장 급의 유관 자격증을 여러개 확보하시어 커리어를 설계해 나가시라는 조언드립니다.
2024.03.03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전기·전자엔지니어를 희망하시는군요.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하신 것은 매우 좋은 시작입니다. 이제 전기·전자 관련 기초 지식을 탄탄히 다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기회로, 전자회로, 디지털논리회로 등의 교재를 통해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해 관련 동아리 활동이나 인턴십에 참여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기능사 취득 후에는 구체적으로 어느 분야로 지원하실 것인지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기직을 공부한신다면 현재 전기기능사를 취득하려고 준비중이실까요?
자격증 취득 후에는 컴활 및 어학점수도 준비하시면 추후 취업 시 도움이 되겠습니다.
직무관련 방향성을 잡기 어려우시다면 취업 컨설팅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우선 준비하시는, 기사 자격증 취득 이후 해당 자격증이 가산 자격증으로 적용되는 기업 리스트를 서치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전기,전자 어느분야인지 선택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장실무인지 설계인지, 생산쪽인지 고객대응쪽인지
규모에 따라서도 중소기업인지 중견기업 이상인지
아니면 공기업이나 공사, 공단 등인지
이러한 부분을 먼저 고민하고 선정이되면
모집요강을 확인하고 그 기준에 맞는 자격증 등의
조건을 충족시키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전장제조쪽이면 전기기사를 취득하면
좋고요 전장설계쪽이면 제도쪽 자격증을 추가하시면
좋습니다 진기시설관리라면 산업안전기사를
취득하시면 시설쪽 및 환경안전부서까지
넓게 지원이 가능합니다
고민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 후, 공부해야할 부분에 대해 문의 주셨습니다.
우선, 오늘날 대부분의 회사들은 엔지니어와 오퍼레이터를 구분하여 채용하고 있습니다.
용기를 잃으시라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오퍼레이터는 주로 초대졸을, 엔지니어는 대졸을 뽑고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엔지니어를 원하신다면 4년제 대학으로 진학을 하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여건 상 어려우시다면, 기사, 기능장 급의 유관 자격증을 여러개 확보하시어 커리어를 설계해 나가시라는 조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