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3번의 이직 경험이 있는 HR 분야 경험을 보유한 5년차 마케팅 기획자 입니다.
이직 준비를 하다 보면 괜히 마음이 붕붕 떠서 기존 회사 업무를 소홀히 하기 쉬운데요. 이전에 저도 연차를 쓰거나 기존 업무를 해야 할 시간에도 이직 면접을 준비한 적이 있었다. 기존 업무를 소홀히 하면서까지 준비하다 보면 면접장에서 긴장을 하게 된다. 최근에 이직 시에는 면접이 가장 중요한데, 면접을 보면서 느끼는 건 예상 질문이 큰 의미가 없을 정도로 면접은 꼬리 질문이 많다는 것입니다. 면접자가 정말 한 일인지 어떻게 한 일인지 확인하고자 면접관은 꼬치꼬치 캐묻습니다. 그러니 본인이 한 업무는 situation, task, action, result 순으로 업무를 정리해야 하며 이렇게 꼼꼼하게 나의 이전 업무들을 하나하나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확한 액션과 결과를 보여주면 된다. 굳이 스스로도 인정하지 않는 성과를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최종 면접 준비를 보강하시어 입사
2024.03.03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을 준비하시는 군요. 경력 외에도 이직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첫째, 자기소개서나 이력서 작성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잘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 면접 준비도 필요합니다. 면접에서는 자신의 역량과 직무에 대한 이해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셋째, 자신이 지원하는 회사와 직무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회사의 사업 모델, 비전, 문화 등을 연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리어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이직 준비를 하다 보면 괜히 마음이 붕붕 떠서 기존 회사 업무를 소홀히 하기 쉬운데요. 이전에 저도 연차를 쓰거나 기존 업무를 해야 할 시간에도 이직 면접을 준비한 적이 있었다. 기존 업무를 소홀히 하면서까지 준비하다 보면 면접장에서 긴장을 하게 된다.
최근에 이직 시에는 면접이 가장 중요한데, 면접을 보면서 느끼는 건 예상 질문이 큰 의미가 없을 정도로 면접은 꼬리 질문이 많다는 것입니다. 면접자가 정말 한 일인지 어떻게 한 일인지 확인하고자 면접관은 꼬치꼬치 캐묻습니다.
그러니 본인이 한 업무는 situation, task, action, result 순으로 업무를 정리해야 하며 이렇게 꼼꼼하게 나의 이전 업무들을 하나하나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확한 액션과 결과를 보여주면 된다. 굳이 스스로도 인정하지 않는 성과를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최종 면접 준비를 보강하시어 입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