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gmp를 준비하는 환경과 인력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최초심사보다는 3년뒤 유지관리가 안되서 걱정입니다
현재 조건
생산·공정관리자 2개월차중소기업, 제조·생산·화학업
차장/팀장 · 5,500만원
직무
생산·공정관리자 > 품질보증
2024.03.05 최초 등록
참견하기
생산·공정관리자 님은
이직 하는게 좋을까요?
STAY
1
GO
0
2명이 참견 중
익명2기술·전문강사 19년차
STAY
안녕하세요. 품질관리부문 20년 경력 멘토입니다. gmp 인증시스템 관리에 필요한 자원이나 환경이 열악해서 이직을 고민하시기에 의견 드립니다. 저도 유사한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IATF16949, AS9100) 심사대응을 해보았기에 고충을 이해할 수 있울 것 같습니다. 다만, 이러한 시스템이 잘 되어 있는 곳은 일은 편할 수는 있어도 배워지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반면에 안되어 있는 곳은 왜 그런지,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는지, 내가 왜 실패하고 성공 했는지를 배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국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진단/컨설팅을 본인 경험에 비추어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2024.03.05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을 고민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죠. 현재 회사에서의 업무가 힘들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경력이 아직 짧으신 만큼,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 회사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과 능력을 충분히 쌓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GMP 준비와 유지관리에 대한 경험은 앞으로의 커리어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하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유사한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IATF16949, AS9100) 심사대응을 해보았기에 고충을 이해할 수 있울 것 같습니다. 다만, 이러한 시스템이 잘 되어 있는 곳은 일은 편할 수는 있어도 배워지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반면에 안되어 있는 곳은 왜 그런지,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는지, 내가 왜 실패하고 성공 했는지를 배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국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진단/컨설팅을 본인 경험에 비추어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