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연봉, 성과급 등이 많은 회사는 기본적으로 대기업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대기업 중에서도 금융이나 에너지쪽이 타 직종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연봉이나 성과급이 좋습니다.
다만 이런 기업들은 인력도 적게 뽑고 적은 많큼 스펙도 상당히 높습니다. 문/이과를 가리지 않고 학벌, 학점, 영어, 인턴 등의 경험을 고루 갖추고 있는 것이 사실이기에 본인의 스펙 잘 관리하시어 이직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2024.03.11 작성
익명2퍼포먼스마케터 8년차
GO
안녕하세요. 저는 인사담당 8년차 경력을 가진 직무 멘토입니다. 회계 담당 5년차 이시고 이직을 원하고 계시네요. 지금 시기에는 이직이 수월하게 될 수 있습니다. 연봉, 성과급, 직원복지 쪽이 보완되었으면 하셨는데 이 부분은 회사의 규모와 매출과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중견기업이나 대기업 계열사로 취업 준비를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재직했던 회사 중 대기업 계열사가 이런 부분에 있어서 만족도가 높았답니다. 글쓴이님의 직무 특성 상 탄력근무가 어려울 수 있어요. 시기마다 해야하는 업무가 정해져있고 수시로 야근이 필요할 수 있으니까요. 이 부분을 상쇄할 수 있는 다른 조건이 만족되는 업종의 회사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2024.03.06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5년의 경력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이직을 고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 회사에서 얻을 수 있는 이점과 이직 후 얻을 수 있는 이점을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봉, 성과급, 직원복지, 탄력 근무제 등을 고려하면서 현재 회사에서의 만족도와 이직 후의 기대치를 비교해보세요. 이직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이직에 대한 고민 주셨습니다.
우선, 연봉, 성과급 등이 많은 회사는 기본적으로 대기업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대기업 중에서도 금융이나 에너지쪽이 타 직종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연봉이나 성과급이 좋습니다.
다만 이런 기업들은 인력도 적게 뽑고 적은 많큼 스펙도 상당히 높습니다.
문/이과를 가리지 않고 학벌, 학점, 영어, 인턴 등의 경험을 고루 갖추고 있는 것이 사실이기에 본인의 스펙 잘 관리하시어 이직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