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원·텔러
5년차의 이직 고민
여신상담
1금융권 아닌 2금융 재직 소위 물경력이 되었습니다 .. 여수신업무 총무, 일부 회계업무 다 하지만 조합 내에서의 업무이다보니 전문성은 조금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늘 똑같고 반복되는 업무에 지치고 성취감이 별로 없습니다... 소규모 조합이다보니 직원 많은 회사에서 유관부서와 협력하여 일해보고싶습니다. 동종업이 같은 사업장 내에 오픈예정이라 걱정이 많이 됩니다. (치킨게임 예정) 그나마 경력을 살려서 총무 경영지원 등 이직 준비중인데 쉽지않네요 영업지원 도 된다면 일하고싶습니다. 경력을 일부라도 인정받는다면 좋겠지만 신입이라도 괜찮습니다. 일반 회사의 업무를 배우고 싶습니다.
일반 회사로의 커리어 전환을 고민주셨습니다.
우선, 금융쪽에서의 업무를 보셨기에 다양한 분야에서 쓰임새가 있으실 것이라 사료됩니다.
여신상담 등을 하셨기에 잘은 알 수 없으나 어느정도 재무제표와 관련된 내용들을 대강은 파악하실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는 경영지원 부서에서 기획이나 재경쪽으로 방향성을 잡기에 좋습니다.
또한 전산회계 자격증도 갖고 계시기에 업무 적합성 적인 측면을 봤을 때, 재경쪽이 더욱 부합하다고 사료됩니다.
회사를 다니시면서 재경쪽으로 이직 가닥을 잡아 환승이직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경력으로 인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다만 전산회계 자격증을 포함한, 스펙은 훌륭하시니
정확히 어느 분야로 경력을 쌓으실 것인지에 대한 탐색이 우선적으로 되어야할 것 같습니다.
직무에 대한 파악이 어렵다면, 귝가기관에서 제공하는 직무기술서를 상세히 살펴보시고,
본인의 역량, 성향, 스펙과 맞는 직무를 1차적으로 설정하는 것부터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요즘에는 평생직장은 없으니, 직무를 잘 설정하시고, 이직 또는 그 다음 채용 단계를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