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턴트
3년차의 이직 고민
경영컨설팅
경영컨설팅 회사 재직 중이고, 첫회사이며 만 3년이 넘었습니다. 회사가 공공기관 프로젝트 수주를 해서 프로젝트 마다 몇개월 단위입니다. 제가 맡았던 프로젝트들의 산업이 IT, 바이오, 제약 이렇게 제 각각입니다. 이렇게 매번 바뀌는 산업이 너무 힘들어서 컨설팅펌이 아닌, 일반 기업으로 이직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게 하다보면 발주기관 시다바리성 업무도 많은데 너무 스트레스입니다. 프로젝트 하면서 주로 수행했던 업무는 1. 관련 산업 이슈 조사 2. 관련 대내외 현황조사/분석(정책,사회,산업,기술 등) 3. 입찰 제안서 작성 4. KPI 수립, 개선 5. 성과조사/분석 및 보고서 작성 6. 프로젝트 관련 산업 전문가 회의체 운영, 보고자료 작성 7. 프로젝트 예산 관리, 집행(제일 큰 프로젝트 금액은 1년에 2억 3천만원 정도) 8. 수많은 사람들과 의사소통...(몇명인지도 가늠 안되구요..많아요) 이렇게 됩니다. 컨설팅펌 경력으로 일반 기업 이직 시, 전략기획, 기획조정, 경영기획, 사업관리, 사업기획, 총무 이 중에 어떤 직무가 가장 가능성이 있을까요? 그리고 보완해야될 자격증이나, 스펙이 있을까요? (어학점수 없음) 경력기술서에 강조해야할 부분 팁이 있을까요? 기업규모는 중견기업 이상을 희망합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 주셨습니다.
컨설팅 펌으로 3년 이상 근무하셨기에 이직의 최소 조건은 충족하셨다고 보여집니다.
이와 관련하여 전략기획팀 혹은 경영진단팀으로의 진로를 고려해 보시라고 조언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전략기획팀은 회사의 투자 혹은 예산 방향성을 결정하는 부서이기에 컨설팅 경험을 살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회사의 원가절감 등 risk 요소를 찾고 개선하는 것이야 말로 경영진단팀의 업이기에 컨설팅 역할에 딱이라 사료 됩니다.
컨설팅 펌으로 3년 이상 근무하셨기에 이직의 최소 조건은 충족하셨다고 보여집니다
이와 관련하여 전략기획팀으로의 진로를 고려해 보시라고 조언드리고 싶습니다
전략기획팀은 회사의 사업, 투자, 예산 방향성을 결정하는 부서이기에 컨설팅 경력을 살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Risk 요소를 찾고 개선하는 것 또한 전략기획팀 업이기에 컨설팅 역할에 적합하다고 사료됩니다. 화이팅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 주셨습니다.
컨설팅 펌으로 3년 이상 근무하셨기에 이직의 최소 조건은 충족하셨다고 보여집니다.
이와 관련하여 전략기획팀으로의 진로를 고려해 보시라고 조언드리고 싶습니다.
전략기획팀은 회사의 사업, 투자, 예산 방향성을 결정하는 부서이기에 컨설팅 경력을 살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Risk 요소를 찾고 개선하는 것 또한 전략기획팀 업이기에 컨설팅 역할에 적합하다고 사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