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영지원 8년차 재직중인 멘토입니다. 이력서 작성의 어려움에 대해 고민주셨습니다.
우선, 이력서 작성이 어려우시다면 자기 자신에 대한 PR이 어려운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회사에서 보고서가 생명이듯이 이직에 있어 이력서는 생명입니다.
그렇기에 현재까지 하신 모든 역량 및 프로젝트성 업무 들을 한데 모아 내가 이직하고자 하느 회사, 직무에 한가지방향으로 녹여내셔야 합니다. 자잘한 경험들은 없애시고, 정말 굵직굵직한 업무들부터 무엇을 했는지 연도별로 추려보신 후, 자신이 거기에서 어떤 역할을 맡았고, 어떤 어려움 끝에 어떠한 결과를 이뤄 냈는지에 대해 작성을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024.03.09 작성
익명4마케팅기획 5년차
GO
안녕하세요. 저는 3번의 이직 경험이 있는 HR 분야 경험을 보유한 5년차 마케팅 기획자 입니다.
자소서 작성에 고민이 있으시군요. 어떤 기업으로 지원하실지에 따라 자소서도 달라지기에 목표 기업 3~4곳을 정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모든 취업 서류 작성 시, 중요한 포인트로는 본인이 해당 직무와 관련하여 얼마나 적합한지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의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고,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해당 기업마다 추구하는 인재상이 상이하므로, 각 기업의 홈페이지에서 인재상 및 가치를 확인하시고, 그 중 가장 일치하는 인재상 또는 유사한 항목에 있어 근거로 삼을 만한 경험을 사례로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2024.03.09 작성
익명2생산·공정관리자 16년차
STAY
제조 및 생산관리 직무 16년차 멘토입니다 크게 스트레스받거나 대인관계 문제가 없다면 현재 직장에서 관리자로의 길을 갈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중견기업도 현재 받고계신 처우를 해주는 곳이 거의 없습니다 대기업으로 이직이 가능하시다면 고려하실 수는 있겠으나 현재 경력이면 그쪽에서도 관리자로의 능력을 먼저 볼 것이고 검증하려 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적응도하랴 역량도 발휘해야지. . . 힘듦이. . . 만만치않을 것입니다 고민하시는데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4.03.08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12년의 경력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충분히 이직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경력기술서와 자소서 작성이 어렵다면, 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관련 서적과 강의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학이 부족하다면, 일상에서 영어를 사용하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이직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이력서 작성의 어려움에 대해 고민주셨습니다.
우선, 이력서 작성이 어려우시다면 자기 자신에 대한 PR이 어려운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회사에서 보고서가 생명이듯이 이직에 있어 이력서는 생명입니다.
그렇기에 현재까지 하신 모든 역량 및 프로젝트성 업무 들을 한데 모아 내가 이직하고자 하느 회사, 직무에 한가지방향으로 녹여내셔야 합니다.
자잘한 경험들은 없애시고, 정말 굵직굵직한 업무들부터 무엇을 했는지 연도별로 추려보신 후, 자신이 거기에서 어떤 역할을 맡았고, 어떤 어려움 끝에 어떠한 결과를 이뤄 냈는지에 대해 작성을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자소서 작성에 고민이 있으시군요. 어떤 기업으로 지원하실지에 따라 자소서도 달라지기에 목표 기업 3~4곳을 정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모든 취업 서류 작성 시, 중요한 포인트로는 본인이 해당 직무와 관련하여 얼마나 적합한지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의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고,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해당 기업마다 추구하는 인재상이 상이하므로, 각 기업의 홈페이지에서 인재상 및 가치를 확인하시고,
그 중 가장 일치하는 인재상 또는 유사한 항목에 있어 근거로 삼을 만한 경험을 사례로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크게 스트레스받거나 대인관계 문제가 없다면
현재 직장에서 관리자로의 길을 갈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중견기업도 현재 받고계신 처우를
해주는 곳이 거의 없습니다
대기업으로 이직이 가능하시다면 고려하실 수는
있겠으나 현재 경력이면 그쪽에서도 관리자로의
능력을 먼저 볼 것이고 검증하려 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적응도하랴 역량도 발휘해야지. . .
힘듦이. . . 만만치않을 것입니다
고민하시는데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