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91년생으로 커리어라고 해봐야 학교 인턴 8개월, 물류센터 3년이 전부입니다.(중간에 공공기관이 있는데 6개월도 안되는 데다 안좋은 일이 있어서 제외)
사실 제가 뭘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나마 제가 자신있다고 하는 건 포토샵 툴로 포스터 같은 거 디자인 하는 정도?
원래 게임 쪽에 관심있어서 국비있나 찾아봤는데 한군데도 없더군요.
현재 집에서 업체 찾고 있는 중인데, 이력서 넣어도 불러주는 데 한군데도 없고 이렇게 점점 `이런 나를 누가 뽑아줄까?`라는 절망감만 쌓이네요. 하다못해 예로 `내가 게임이나 디자인에 관심있는데` 이거 관련해서 도와줄 수 있는 기관이나 사람이 필요합니다.
요즘 다들 취업때문에 고민이라는 거 압니다. 근데 저는 지금 꿈도 희망도 없어요. 집에서 게임하고 잠자고... 이런 생활을 계속 보내니 돈문제에 정신은 피폐해지고 밖에 나가기 두렵습니다. 그렇다고 다시 예전 물류센터로 가려니 끝이 좀 안좋게 끝나서... 누구든지 답변 바랍니다. 정말로 절실해서요.
서비스직과 학교 사무행정 경력이 있으신데, 명확한 직무설정을 해보면 어떨까요?
모든 취업 서류 작성 시, 중요한 포인트로는 본인이 해당 직무와 관련하여 얼마나 적합한지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의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고,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해당 기업마다 추구하는 인재상이 상이하므로, 각 기업의 홈페이지에서 인재상 및 가치를 확인하시고,
그 중 가장 일치하는 인재상 또는 유사한 항목에 있어 근거로 삼을 만한 경험을 사례로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우선 포토샵, 파이썬, c언어를 할 수 있는 능력은 굉장히 큰 강점이라 생각합니다.
서비스직과 학교 사무행정 경력이 있으신데 , 추가적으로 어학 점수와 자소서를 보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 명확한 직무설정을 해보면 어떨까요?
모든 취업 서류 작성 시, 중요한 포인트로는 본인이 해당 직무와 관련하여 얼마나 적합한지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의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고,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해당 기업마다 추구하는 인재상이 상이하므로, 각 기업의 홈페이지에서 인재상 및 가치를 확인하시고,
그 중 가장 일치하는 인재상 또는 유사한 항목에 있어 근거로 삼을 만한 경험을 사례로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