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설계에 대한 처우와 앞선 선배들을 보면 바뀌지 않을것 같아 구조설계가 아닌 대형건설사나 중견기업으로 자꾸 눈길이 가서 고민입니다.
현재 조건
설계엔지니어 1년차중소기업, 건설업
사원/팀원 · 3,627만원
직무
설계엔지니어 > 건축설계
스킬
MIDAS Design+
MIDAS Gen
자격증
건축기사
2024.03.10 최초 등록
참견하기
설계엔지니어 1년차님은
이직 하는게 좋을까요?
STAY
1
GO
0
2명이 참견 중
익명2사무담당자 9년차
STAY
안녕하세요. 경영지원 8년차 재직중인 멘토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 주셨습니다.
우선, 현재로서는 Stay를 하시거나 중고신입으로 재취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엇보다도 1년차이시기에 아직 회사를 이동하시기에는 근속연수가 부족합니다. 실제로 분야에서 그다지 많은 경험도 축적되지 않을 것으로 보여지기에 최소 3년을 버티시라는 조언드리고 싶습니다.
그래도 이직을 원하신다면 차라리 1년의 경력을 가지고 규모가 큰 기업의 중고신입으로 이직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직무 유관 경험을 정규직으로 보유하셨기에 면접 혹은 서류에서 가산점을 받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2024.03.1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현재의 직장에서 만족하지 못하는 부분이 구조설계에 대한 처우와 선배들의 상황이라면, 이 부분이 개선될 가능성을 먼저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화가 없다면, 대형건설사나 중견기업으로의 이직을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직을 결정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본인의 가치를 높이고 싶은 욕구를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 주셨습니다.
우선, 현재로서는 Stay를 하시거나 중고신입으로 재취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엇보다도 1년차이시기에 아직 회사를 이동하시기에는 근속연수가 부족합니다. 실제로 분야에서 그다지 많은 경험도 축적되지 않을 것으로 보여지기에 최소 3년을 버티시라는 조언드리고 싶습니다.
그래도 이직을 원하신다면 차라리 1년의 경력을 가지고 규모가 큰 기업의 중고신입으로 이직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직무 유관 경험을 정규직으로 보유하셨기에 면접 혹은 서류에서 가산점을 받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