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세 쇼핑몰들 자체가 월급을 짜게 주는건 알고 있는데 욕심만 더 커져가네요.. 엠디라는 직업이 진짜 모든지 다하는데 너무 다 하는 느낌이고 일하다가 가끔씩 현타가 오네여.. 지금 다니는게 6개월이고 현재 총 경력은 2년 5개월인데 좀 나눠서 다녔어요 ㅠ 제가 19살때부터 일해서 3곳 정도 일해본 거 같아요.. 디자이너도 해보고 엠디도 해봤는데 일하곳마다 엠디 일하는게 달라서ㅠ 좀 힘들구 디자이너는 야근을 너무 많이 하고 엠디도 야근 많이하고.. 요즘 의류 생산직도 관심에 두고 있어요 쇼핑몰 보다는 그래도 월급차이가 나지 않을까 싶은데.. 그렇게 차이가 많이 나지는 않나요?
디자이너와 MD를 겸하셨기에, MD직무를 지속 하시고자 하신다면 2-3년은 다니 신 후 대리직급으로 이직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직무가 안맞는 이유가 단순 연봉이나 현재의 처우때문이라면 남으셔서 조금더 경력을 쌓으시고 앞으로의 비전성, 때문이라면 과감하게 이직을 추천드립니다. 현재의 경력과 자격증을 기반으로 이직을 준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업계 및 직무를 바꾸시고 싶다면, 명확한 업계/직무 설정부터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무관련 방향성을 잡기 어려우시다면 취업 컨설팅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해당 분야의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고,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업종 변경을 위해 우선 직무와 관련된 다양한 자격증을 서치해보시고, 해당 분야의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고,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명확한 직무설정부터 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명확한 이직사유를 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