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3번의 이직 경험이 있는 HR 분야 경험을 보유한 5년차 마케팅 기획자 입니다. 마케터가 되려면5가지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케터에게 공통으로 요구되는 역량을 한 가지를 정한다면 책임감입니다. 마케팅 직무는 성과가 바로 나오는 업무를 진행하다 보니 책임감이 뒷받침되어야 업무를 수행할 때 더욱 긍정적인 성과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또한, 마케터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은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것은 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직무는 다양하니, 본인의 적성에 맞는 방향으로, 브랜드, 퍼포먼스 등 직무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4.03.14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광고홍보학과 전공자로서 퍼포먼스 마케터를 희망하시는군요. 이미 검색광고마케터 1급, GAIQ, SQL 개발자 등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신 것은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퍼포먼스 마케팅은 데이터 분석 능력이 중요하므로, 데이터 분석 관련 자격증(빅데이터 분석기사 등)을 취득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십이나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마케터가 되려면5가지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케터에게 공통으로 요구되는 역량을 한 가지를 정한다면 책임감입니다. 마케팅 직무는 성과가 바로 나오는 업무를 진행하다 보니 책임감이 뒷받침되어야 업무를 수행할 때 더욱 긍정적인 성과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또한, 마케터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은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것은 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직무는 다양하니, 본인의 적성에 맞는 방향으로, 브랜드, 퍼포먼스 등 직무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