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종사자
1년차의 이직 고민
호텔리어
카페 쪽으로 갈 수 있을까요? 면접을 보면 전 회사에서 퇴사한 이유를 묻는데 어떡해 말하면 가장 좋을까요? 자기소개서에 제가 고등학교때 활동하고 경험했던 커피 관련일을 정리해서 눈에 띄게 하고 싶은데 어떡해 정리하면 좋을까요? 스타벅스 면접을 볼 때 어떡해하면 눈에 확 뜨고 빨리 배울 수 있는지 믿음을 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이직 사유의 경우 실제로 이직한 사유에 강약을 중간 정도로 조절해서 이야기하면 좋다고 조언드리는데요.
현재 호텔리어 업무에서 본인이 어렵게 느끼고 정말 이직을 생각하게 되었던 계기를 먼저 생각해보시고 그것을 회사와 본인의 원인으로 반반 정도로 조절하셔서 답변하시면 됩니다. 너무 한쪽으로 치우지면 같은 서비스업종이고 스케쥴 근무를 해야 하는 입장에서 새로 이직하는 곳과 맞지 않는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커피에 대한 관심은 말씀하신대로 고등학교때 경험을 최대한 솔직하게 쓰시면 좋겠습니다. 일단 작성해보고 지인들에게 보여주고 조언을 얻으면서 수정을 반복하다보면 본인이 원하는 수준까지 표현이 가능할 것입니다.
면접 같은 경우 스타벅스 면접 후기를 참고하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으로 면접을 준비하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경험했던 사람들의 사례를 보고 어떤 질문이 나오는지를 숙지하셔서 실제로 육성으로 연습을 해보셔야 합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주셨습니다.
우선, 호텔리어로 종사하셨기에 카페쪽은 서로 직무가 같다면 이직이 쉽고, 직무가 다르다면 이직이 조금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전 회사 관련하여 실제 퇴사사유를 안 적어주셨기에 개연성 없이 짓기는 힘드나 자기계발 등을 위하여 퇴사하게 되었다 정도로 마무리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퇴사 후 실제 자기계발을 했는지 등은 개연성있게 준비를 해두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고등학교 때 이력을 부각시키기 위해서는 이력서 코너 중 자기소개서 란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믿음을 주는 방법은 직무 유관 경험이 많다는 점과 면접 복장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