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품 및 설비 설계/연구 직무에 지원하고 있는데 서류에서 계속 탈락을 하고있습니다.
2024.03.17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인턴
2위스킬
3위자격증
익명3사무담당자 9년차
안녕하세요. 경영지원 8년차 재직중인 멘토입니다. 스펙에 대한 말씀주셨습니다.
우선, 이과 이시고 설계 관련 연구원을 말씀주셨기에 현실적으로 말씀드리면, 석사 이상의 과정을 필요로 한다고 보여집니다. 생산직과 달리 고도의 지식이 필요할 수 있는 바, 고위 학력자들이 하나의 모집요강에 달려들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즉, 추천드리고 싶은 부분은 석사과정을 준비하시면서 병행하여 유관 직무에 대한 인턴 등 경험을 늘리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024.03.17 작성
익명2콘텐츠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7년 차 진로 교육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자동차 부품 및 설비 설계/연구 직무를 희망하나 서류 전형에서 계속 떨어지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연구직의 경우 관련 분야에 대한 이론과 함께 다양한 능력을 요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관련 자격증과 스킬을 취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고문을 보시면 취업처에서 우대하는 스킬이나 자격증 등 관련 내용이 적혀 있으니 이 부분을 참고하셔서 취업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2024.03.17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자동차공학과 전공과 뛰어난 학점, 그리고 AutoCAD와 CATIA 스킬을 보유하신 것은 매우 큰 강점입니다. 하지만, R&D·연구원 직무는 전문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전공 관련 프로젝트나 인턴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전문적인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서는 자신의 전공 지식과 스킬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펙에 대한 말씀주셨습니다.
우선, 이과 이시고 설계 관련 연구원을 말씀주셨기에 현실적으로 말씀드리면, 석사 이상의 과정을 필요로 한다고 보여집니다.
생산직과 달리 고도의 지식이 필요할 수 있는 바, 고위 학력자들이 하나의 모집요강에 달려들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즉, 추천드리고 싶은 부분은 석사과정을 준비하시면서 병행하여 유관 직무에 대한 인턴 등 경험을 늘리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