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이걸로 취업을 할 수 없다는것을 알고있습니다. 살길이 막막하기에 조언을 구해봅니다. 조금 살펴본 바로는 제가 학사를 수여받을학점은행제도는 거의 메리트가 없는 학위더군요. 그저 대졸자만 뽑는 채용에 간신히 서류만 넣을수 있을정도로요. 그래서 학사 편입을 준비하곤 있지만 자격증 학원과 주변에서 그냥 부트캠프 갔다가 취업하라고 하고있네요. 아르바이트를 주야간으로 뛰면서 자격증과 편입공부 중 이긴하지만 점점 이게맞나 의심이 들고 자존감이 떨어집니다. 무엇을 어떻게 더 해야 게임개발자로 취업이 가능할까요?
directx를 공부하세용 언리얼 엔진은 인프런 같은 곳에서 보고 배우면서 간단간단하게만 알아도 괜찮아요.
코딩테스트 준비는 당연히 매일 3문제씩이라도 풀고요.
c++ -» directx -» cs지식 공부하면 면접 때 도움 많이 될겁니다.
여담으로 엄청 힘드실거 알고있습니다. 불과 반년전까지 저도 그랬으니까요 그런데 가고싶은 회사 최종합격하고 나니 주변에서 보는 시선도 그리고 제 자존감도 달라집니다.
울면서 공부했던 사람으로서 더욱 응원합니다. 항상 화이팅 해주세요. 그리고 업계에서 만나요!
경험상 언리얼은 자본이 있는 큰 회사에서 쓰는경우가 많고 유니티는 인디계열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장단점이 있는데 언리얼은 스팩이 없으면 취업하기가 좀 까다롭습니다.(규모있는 회사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코테, 어학 등등 봄)
유니티도 코테를 아예 안보는건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취업의 문은 넓습니다.
또한 2d게임으로 갈지 3d게임으로 갈지 선택도 하셔야합니다.
3d는 요구하는게 더 많습니다. (OpenGL이나 directX에 대한 지식 같은거...)
여기까지 선택했다면 클라이언트, 서버, 콘텐츠 등등 다양한 개발 분야가 나뉘는데 아직까지 선택을 못하신걸로 보입니다.
우선 어떤 분야를 하고 싶으신지 정하시고 공부를 하시는게 도움이 될것 같네요(저의 경우 클라이언트 개발자를 했었습니다.)
여담이지만 지금 게임 업계가 매우 안좋아요... 대량 권고사직 등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 이 부분은 게임잡 가보시면 공감하실겁니다.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게임업계가 생각보다 신입을 잘 뽑는 곳이 아니더라구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