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강사쪽으로 가실건데 스포츠에 관한 내용을 볼수가 없어요 스포츠관련 어필을 많이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24.03.21 작성
익명3스포츠강사 14년차
운동을 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론적으로도 중요하기에 자격증은 기본! (보건소 건강운동관리사, 태릉선수촌, 체육회, 시설관리공단 등 정년이 보장되는(준공무원) 안정된 곳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자격증이 절대적으로 꼭 필요합니다. 특히 태릉선수촌 선수트레이너는 토익도 필요한 걸로알고 있습니다.) 기업 내 사내트레이너 역시 복지 및 리프레시가 정해져 있고, 정규직이라는 안정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하청업체x, 자회사나 직접고용 기업강추!!) GX강사(필라테스, 요가,에어로빅댄스, 스피닝) 자격증도 가지고 있다면 운동쪽 일을 하면서 서브로 내 운동도 하면서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스피닝 강사로 일하고 있고 50분수업, 5만원 받고 있습니다! 체육회나 보건소 시에서 운영하는 곳에서 근무 시 준공무원법으로 겸업은 할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실무경험을 많이 쌓아야 똑같은 운동법이라도 여러사람에게 조리있게 요리하여 티칭할 수 있는 노하우가 생기니 체육관련 공부를 하면서(체육대학교,체육대학원을 활용한다면 교수님께 진로에 대한 정보 및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휘트니스센터에 여러 회원님과 소통하며 공부한 것을 회원님들께 전목시켜 경험을 쌓는 것이 본인이 성장할 수 있는 제일 좋은 방법 입니다.
2024.03.21 작성
익명2스포츠강사 3년차
안녕하세요. 저도 얼마전 대졸후 이직준비생입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체육전공이 아닙니다. 아시겠지만, 체육전공자가 아니면 국가자격증 취득이 제한 되어있습니다. 유일하게 취득가능한 자격증이 생활스포츠지도사 일겁니다.
저는 웨이트트레이닝 코치로 일해왔습니다. 지금도 통칭 코치(트레이너) 일을 찾고있습니다. 저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보디빌딩 자격증을 갖고 있습니다. 어떤 스포츠 강사를 꿈꾸시는지는 모르겠지만, 해당 종목 생활스포츠지도사 정도는 갖고있으시면 그래도 관련업계에 취업하기가 용이하실듯 합니다. 필수조건으로 등록해놓는곳도 있습니다.
자격증이 있다고 실력이 동반하느냐 그건아니라고 생각하오나 난이도도 굉장히 쉬우니 취득하시면 조건충족이 되실거라 보고, 그이후에 유망한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이겁니다. 저또한 그랬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것과 잘하는것과는 남을 가르치는 강사 즉, 운동을 가르치는것은 별개인것 같습니다. 내가 운동을 좋아하고 내가 하고싶은것인지, 혹은 나는 가르치고싶은 사람이 되고싶은지 잘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벌이나 생활이 쉽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저도 고민을 많이합니다.
주제넘는 조언남겼습니다. 여러모로 잘 되시길 바랍니다
2024.03.2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스포츠 강사로서의 열정을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사회복지 전공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시니, 스포츠를 통한 사회복지 활동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스포츠 강사로서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포츠 강사가 되기 위해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필요하니, 관련 전공 수업이나 세미나에 참여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관한 내용을 볼수가 없어요
스포츠관련 어필을 많이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업 내 사내트레이너 역시 복지 및 리프레시가 정해져 있고, 정규직이라는 안정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하청업체x, 자회사나 직접고용 기업강추!!)
GX강사(필라테스, 요가,에어로빅댄스, 스피닝) 자격증도 가지고 있다면 운동쪽 일을 하면서 서브로 내 운동도 하면서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스피닝 강사로 일하고 있고 50분수업, 5만원 받고 있습니다! 체육회나 보건소 시에서 운영하는 곳에서 근무 시 준공무원법으로 겸업은 할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실무경험을 많이 쌓아야 똑같은 운동법이라도 여러사람에게 조리있게 요리하여 티칭할 수 있는 노하우가 생기니 체육관련 공부를 하면서(체육대학교,체육대학원을 활용한다면 교수님께 진로에 대한 정보 및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휘트니스센터에 여러 회원님과 소통하며 공부한 것을 회원님들께 전목시켜 경험을 쌓는 것이 본인이 성장할 수 있는 제일 좋은 방법 입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체육전공이 아닙니다.
아시겠지만, 체육전공자가 아니면 국가자격증 취득이 제한 되어있습니다. 유일하게 취득가능한 자격증이
생활스포츠지도사 일겁니다.
저는 웨이트트레이닝 코치로 일해왔습니다.
지금도 통칭 코치(트레이너) 일을 찾고있습니다.
저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보디빌딩 자격증을 갖고 있습니다. 어떤 스포츠 강사를 꿈꾸시는지는 모르겠지만,
해당 종목 생활스포츠지도사 정도는 갖고있으시면
그래도 관련업계에 취업하기가 용이하실듯 합니다.
필수조건으로 등록해놓는곳도 있습니다.
자격증이 있다고 실력이 동반하느냐 그건아니라고 생각하오나 난이도도 굉장히 쉬우니 취득하시면 조건충족이 되실거라 보고, 그이후에 유망한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이겁니다.
저또한 그랬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것과 잘하는것과는
남을 가르치는 강사 즉, 운동을 가르치는것은 별개인것 같습니다. 내가 운동을 좋아하고 내가 하고싶은것인지,
혹은 나는 가르치고싶은 사람이 되고싶은지 잘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벌이나 생활이 쉽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저도 고민을 많이합니다.
주제넘는 조언남겼습니다. 여러모로 잘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