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 준비를 1년 4개월 하다 포기 후 사기업에 취업하려 합니다. 어떤 것부터 준비해야 할까요?
2024.03.23 최초 등록
4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인턴
2위스킬
익명4 15년차
안녕하세요, 15년차 고객서비스 직무 멘토 입니다. 사실 고객서비스 관리자를 채용할 때에는 cs리더스와 같은 자격증 보다는 해당 분야의 경력을 최우선으로 보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자격증이 있다는 것은 그 분야에 그만큼 관심을 갖고 준비를 해왔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좋은 인상을 줄 수는 있다고 봅니다. 다만 관련분야의 유경험자와 자격증 무경력자를 놓고 볼때는 당연히 경력자를 선호하는 분야가 cs입니다. 우선은 직무경력을 쌓는 것을 최우선으로 해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고객 상담 센터업무나 voc담당 같은 소통창구 업무를 담당해 보시고 직력을 쌓아 나간다면 고객센터 관리자의 커리어는 자연히 따라오게 될 것이라고 봅니다. 그럼 화이팅하세요!
2024.04.02 작성
익명3고객센터관리자 8년차
우선 고객센터를 엄청 추천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저도 처음 참견해 주신 분처럼 경험을 먼저 해 보심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어느 회사의 하청 업체에 들어가냐에 따라 언어 관련 자격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시 : 알리익스프레스-중국어)
2024.03.25 작성
익명2고객센터관리자 13년차
경험이 중요합니다 스펙은 결국 인맥이면 끝나구요 경험을 많이하셔야해요 다른곳도 비슷하겠지만 특히나 고객센터 관리자는 열정보단 침착함 능숙함이 우선입니다
2024.03.24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공시 준비를 하시다가 사기업에 취업을 준비하시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이셨을 텐데, 용기를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의료경영 전공과 고객센터 관리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을 활용하여 의료 서비스 분야에서의 고객 관리 능력을 강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는 이러한 경험과 능력을 중점적으로 담아보세요.
사실 고객서비스 관리자를 채용할 때에는 cs리더스와 같은 자격증 보다는 해당 분야의 경력을 최우선으로 보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자격증이 있다는 것은 그 분야에 그만큼 관심을 갖고 준비를 해왔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좋은 인상을 줄 수는 있다고 봅니다. 다만 관련분야의 유경험자와 자격증 무경력자를 놓고 볼때는 당연히 경력자를 선호하는 분야가 cs입니다. 우선은 직무경력을 쌓는 것을 최우선으로 해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고객 상담 센터업무나 voc담당 같은 소통창구 업무를 담당해 보시고 직력을 쌓아 나간다면 고객센터 관리자의 커리어는 자연히 따라오게 될 것이라고 봅니다. 그럼 화이팅하세요!
그래서 저도 처음 참견해 주신 분처럼 경험을 먼저 해 보심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어느 회사의 하청 업체에 들어가냐에 따라 언어 관련 자격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시 : 알리익스프레스-중국어)
스펙은 결국 인맥이면 끝나구요
경험을 많이하셔야해요
다른곳도 비슷하겠지만 특히나 고객센터 관리자는 열정보단 침착함 능숙함이 우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