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직장
주 45시간
연봉 3700만원
연차 15개
다른 음식을 해보고 싶은데
이런 비슷한 조건으로 이직이 가능할까요
현재 조건
조리사 3년차
주임/계장/팀원 · 3,700만원
직무
조리사
스킬
한식조리기능사 자격
중식조리기능사 자격
양식조리기능사 자격
2024.03.25 최초 등록
참견하기
조리사 3년차님은
이직 하는게 좋을까요?
STAY
7
GO
4
12명이 참견 중
익명9조리사 8년차
STAY
어떤 요리를 하고, 어떤 커리어를 갖고싶어하고, 10-20년뒤에 어떤 요리사로 남고싶으냐가 메인포인트인거같은데요. 주 45시간에 3700이면 파인다이닝이나 캐주얼다이닝은 아니신거 같은데요. 만약 비슷한 조건에 미슐랭을 겨냥하는 레스토랑을 가고싶은거면 사실 택도 없습니다. 로컬 캐주얼 다이닝만해도 8-10년차 수솊이 300-350수준이에요 월.
2024.03.25 작성
익명8조리사 16년차
GO
연봉에맞는 직업을찾으신다면 어렵지않게 이직이가능할겁니다. 요리사라는 직업이 너무 특수직이다보니 여러업무로 나뉘어있습니다. 좋은곳에서 세밀한 스킬은배우고 일하고싶다면 택도없는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주는월급은 사장님이 돈을벌기위해지급하는 것이지 기술을 습득하기위해 드리는것이아닙니다. 노동의 댓가를 기술의 습득으로 환산하지말고 결정하시길 추천드려요 좋은 기술을배우기위해 희생하라는 말이아닙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2024.03.25 작성
익명6조리사 12년차
STAY
조건은 좋아 보이십니다. 그만큼 일이 힘드실꺼라 생각됩니다. 솔직히 3년차에 저정도의 연봉과 근무환경 찾기 힘들것이라 생각됩니다. 어떤 이유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직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3년 경력 인정받을 수 있는 곳으로 먼저 알아보시고(면접보고 최종합격할때까지) 움직이시는게 좋을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다니는 곳을 그만두고 새 직장을 찾는건 비추입니다.
2024.03.25 작성
익명5조리사 1년차
GO
저는 1년차에 주45시간 연봉 4200입니다 연봉 높여서 이직 추천드려요 물론 상여금 합처서 입니다 기본금 3500입니다
2024.03.25 수정
익명12제과제빵사 3년차
STAY
안녕하세요.3년차 제과제빵 직무 멘토입니다. 힘들다고 판단됩니다.업무 내용과 강도는 기재하지 않으셔서 모르겠지만 3년차에 연봉 3700은 아주 좋은 조건입니다.다른 문제는 없고 단순히 다른 요리를 해보고 싶다는 이유만 있다면 머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러 요리에 대한 열정을 다시 느끼고 싶으신 거라면 쉐프들이 하는 클래스를 들으러 다니시면서 진정으로 도전하고 싶은 게 뭔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시는 게 좋이보입니다.
2024.04.21 작성
익명11 7년차
GO
돈이 목적이라면 이직 하시고, 타 업장에서 더 배울점이 있다면 이직 하시면 됩니다. 단, 덜 받는데 배울게 있다고 옮기지는 마시고(금전적 결여는 장기근무를 방해하는 중요한 이유가 됩니다.) 더 받으면서 책임과 직무가 늘어나는 곳을 추천합니다. 젊어고생은 사서 한다는 말이 있듯이, 경험은 누구와도 바꿀수 없는 자산입니다. 용감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2024.03.26 작성
익명10조리사 신입
STAY
지금 경력에 저정도 연봉과 복지는 정말 좋은 수준이네요. 비슷한 조건으로 이직하기에는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정말 배우고 싶은 요리나 자신이 추구하거나 생각하는 요리를 하고 싶은곳이 있다면 조건을 좀 낮춰서 들어가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2024.03.25 작성
익명7조리사 2년차
STAY
혹시 어떤 요리를 하고 계시고 어떤 요리로 가시고 싶은건가요?
2024.03.25 작성
익명4조리사 8년차
GO
나이가 어떻게 되시나요? 회사는 어디신가요?
2024.03.25 작성
익명3조리사 21년차
STAY
그정도 경력이면 연봉이 잘 나오는거 같습니다 다른곳에 가셔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2024.03.25 작성
익명2
STAY
현재 조건이 나쁜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어디로 이직하는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비슷한 조건으로 이직 가능하실 것 같아요
2024.03.25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현재의 직장에서 3년 2개월 동안의 경력을 쌓으셨고, 다른 음식을 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있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이직을 결정하는 데는 여러 요인이 있습니다. 당신의 역량과 경험, 그리고 새로운 도전에 대한 열정이 중요합니다. 이직 시장에서 비슷한 조건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 직장에서 얻을 수 있는 기회와 경험, 그리고 이직 후에 얻을 수 있는 기회와 경험을 충분히 비교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리사라는 직업이 너무 특수직이다보니 여러업무로 나뉘어있습니다. 좋은곳에서 세밀한 스킬은배우고 일하고싶다면 택도없는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주는월급은 사장님이 돈을벌기위해지급하는 것이지 기술을 습득하기위해 드리는것이아닙니다. 노동의 댓가를 기술의 습득으로 환산하지말고 결정하시길 추천드려요
좋은 기술을배우기위해 희생하라는 말이아닙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만큼 일이 힘드실꺼라 생각됩니다.
솔직히 3년차에 저정도의 연봉과 근무환경 찾기
힘들것이라 생각됩니다.
어떤 이유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직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3년 경력 인정받을 수 있는
곳으로 먼저 알아보시고(면접보고 최종합격할때까지) 움직이시는게 좋을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다니는 곳을 그만두고 새 직장을 찾는건 비추입니다.
힘들다고 판단됩니다.업무 내용과 강도는 기재하지 않으셔서 모르겠지만 3년차에 연봉 3700은 아주 좋은 조건입니다.다른 문제는 없고 단순히 다른 요리를 해보고 싶다는 이유만 있다면 머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러 요리에 대한 열정을 다시 느끼고 싶으신 거라면 쉐프들이 하는 클래스를 들으러 다니시면서 진정으로 도전하고 싶은 게 뭔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시는 게 좋이보입니다.
단, 덜 받는데 배울게 있다고 옮기지는 마시고(금전적 결여는 장기근무를 방해하는 중요한 이유가 됩니다.)
더 받으면서 책임과 직무가 늘어나는 곳을 추천합니다.
젊어고생은 사서 한다는 말이 있듯이, 경험은 누구와도 바꿀수 없는 자산입니다. 용감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비슷한 조건으로 이직하기에는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정말 배우고 싶은 요리나 자신이 추구하거나 생각하는 요리를 하고 싶은곳이 있다면 조건을 좀 낮춰서 들어가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회사는 어디신가요?
다른곳에 가셔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