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군데 세무사사무실경력이 합쳐서 5년이 살짝 안되는데,,, 개인사정때문에 중간중간 3년, 1년 오랜 공백기간이 있어서 재취업이 걱정됩니다.
일반기업으로 들어가고 싶은데,, 경력인정받기 힘들까요? 오랜공백이 문제가 많이 될까요??ㅠ 한 회사당 다닌 기간이 최대 2년반인데,,, 집에 일이있어서 어쩔수 없이 쉰거거든요 ㅠㅠ 이것도 재취업할때 불리하게 작용 되겠죠?ㅠㅠ
2024.03.26 수정
2명이 참견 중
익명2회계담당자 8년차
저는 딱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세무대리 6년에 일반 기업 (중견상장) 이직하고나서 제일 아쉬웠던게 세무대리 경력은 솔직히 아무 쓸데 없어요. 한 2-3년 하고 중고신입 정도로 비비는거지 그 이상은 독이 됩니다. (경력 연수만 길어지고 그 대비 업무역량은 적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4년이면 지금 당장 이직하시죠.. 4월이 다가옵니다.
2024.04.03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고민이 많으시군요. 먼저, 경력 공백이 있어도 그 기간 동안 어떤 활동을 했는지, 그 경험이 어떻게 현재의 직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잘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세무사 사무실에서의 경험은 일반 기업에서도 충분히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재취업 시에는 이직의 이유와 집중할 수 있는 시기가 언제인지를 명확히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공백기간이 불리하게 작용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