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과 졸업했는데 제가 가진 스펙이 별로 없어서 일반회사로 가야할지 공무원시험 보고 공무원으로 가야할지 아직 방향을 잡지 못해서 고민입니다
2024.03.27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2위자격증
익명3보안엔지니어 23년차
안녕하세요, 현직 정보보안전문가 입니다. 작성자께서 보안엔지니어로 희망을 하셨는데요, 우선 CISSP 자격취득 준비를하시고 서버보안, 네트워크보안, DB보안까지 섭렵하시길 바랍니다. 그후 여력이 되신다면 정보보호대학원 석사과정까지 마친다면 더욱 좋은곳으로 가실수 있습니다.
2024.03.27 작성
익명2보안엔지니어 10년차
현실적으로 중소기업에 입사하여 경험을 쌓고 중견으로 이직 그다음 대기업을 노려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보안 관련자격증(cissp, cisa, 보안기사) 중 하나를 노려보시고 인프라 구조 및 네트워크 쪽도 같이 공부해보세요 스펙은 지금부터 하기 나름입니다.
2024.03.27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고민이 많으시군요. 컴퓨터공학과 전공자로서 보안엔지니어를 희망하신다면, 보안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정보처리기사, 정보보안기사, CCNA 등이 있습니다. 또한, 보안 관련 프로젝트나 대회 참여 경험도 중요하니 이에 참여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공무원과 일반회사, 두 가지 모두 준비하면서 자신이 더 흥미를 느끼는 분야로 방향을 잡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