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홀과 주방 모두 경험이 있기에 글 남겨봅니다. 사실상 홀서빙이나 주방업무 모두를 포함한 요식업이 진입장벽이 낮죠. 그 이유는 당연히 관련 자격증이 있다면 우대받고 좋겠지만 굳이 특별한 자격증이나 스펙이 있지 않아도 누구나 한달이면 업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학력무관, 남자는 군필이면 어디든 어렵지 않게 취업 가능합니다. 하지만 홀서버보다 주방인원 공고가 더 많고, 월급이 높은 경우 많이 보셨을겁니다. 혹은 홀모집 면접을 갔다가 주방채용이라는 경우도 있죠. 그 이유는 홀보다 노동강조가 높고, 힘들다보니 주방급여가 높고 모두들 홀서버로 지원을 하기 때문인데 이러한 이유로 홀 서버 취업이 주방보다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근무경력입니다. 경력이 깡패인 이유는 동종업계라면 경력을 인정받기에 받는 급여와 직급의 시작점부터 다릅니다. 7개월 경력이 있는 이력서와 1년 경력이 있는 이력서가 받는연락의 숫자만 해도 차이가 날 것입니다. 직원으로 일 하는것도 아르바이트로 일 한것 또한 차이가 있습니다. 요식업은 어딜가든 꾸준하게 오래 함께 할 사람을 원하기 때문에 저는 어딜가도 ` 같은 일을 하며 받는 돈. 차라리 직원으로 일해서 월급을 받자 ` 였기에 학창시절을 제외 한 모두 정직원으로 일을 했었습니다. 7개월 경력이면 동종업계로 직장을 잡고 경력을 더 쌓거나 , 다른 업계가 궁금하다면 새로운 곳에서 그곳만의 경험으로 쌓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 대체로 후자를 택하여 여러 업계의 음식점을 경험했기에 새 직장의 면접을 봐도 다양한 경험이 있기에 쉽게 합격하곤 했습니다. 물론 한번 다니기 시작하면 꾸준하게 다녔습니다. 그것이 곧 경력이 되었죠ㅎ. 하지만 생각 하셔야할게 홀서버는 사실상 비전이 없다보니.. 비전을 원하시면 주방 혹은 육부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모쪼록 도움 되셔서 좋은 취업이 되길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 )
2024.03.29 작성
익명3홀서버 2년차
한 계열사에 5년정도 알바도 했었고 여러 업체에 이직도 번번히 해본 사람입니다 그 기간 중 여러 사람을 봐왔습니다 물론 스펙을 따지는 업체도 있고 아닌 곳도 있습니다만 그건 큰 영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7개월정도 근무 하시면서 그 기간 동안 여러 사람과 같이 일도 해보셨겠죠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사람마다 어려워 하는 일이 다릅니다 7개월간 버티셨으면 왠만한 업체에서 홀 서빙업무는 잘 하실거라 전 생각됩니다 간혹 손님들과 대화하는 걸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질문하신 님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어려운게 있다면 클레임이나 진상 손님을 대하는 태도나 방법 그 진상이나 클레임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빠르기 캐치하고 대처하는게 서비스업에서 가장 어렵고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런건 상황마다 다르기에 대처 방안을 미리 마련할 수 없으니 여러 업체에서 알바도 해보시고 다른 직종의 서비스업도 해보시면서 경험을 쌓고 사람을 더 많이 만나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한 때 꿈이 홀 서버였기에 잘난 거 없지만 부디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쓴 글이니 제가 뭐라도 되는 것처럼 가르치려 든다고 안느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앞으로 더 경험해보시고 원하시는 일 찾으셔서 하시는 일 다 잘되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03.29 작성
익명2홀서버 4년차
저도 처음 홀서빙 시작할 때 알바로 시작했습니다. 4년 넘는 기간동안 홀서빙만 해오면서 총괄매니저까지 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다른 직종에서 일을 하지만 우선 말씀드릴 건 스펙보다는 본인의 서비스 마인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다음 중요한 게 같이 일하는 직원과의 소통입니다. 모든 게 갖춰졌다면 홀서빙직에서 경력을 쌓으면서 직급을 올리면 됩니다. 몸은 힘들지언정 내가 손님께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족을 느껴서 칭찬을 들으면 그만큼 보람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4.03.29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홀서버 직무에는 서비스 마인드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이런 능력을 키웠다면 충분히 홀서버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 고객을 상대할 수 있는 회화능력이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이력서와 면접에서 아르바이트 경험을 어떻게 활용했는지, 그 경험을 통해 어떤 역량을 키웠는지를 잘 표현해보세요.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사실상 홀서빙이나 주방업무 모두를 포함한 요식업이 진입장벽이 낮죠. 그 이유는
당연히 관련 자격증이 있다면 우대받고 좋겠지만
굳이 특별한 자격증이나 스펙이 있지 않아도 누구나 한달이면 업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학력무관, 남자는 군필이면 어디든 어렵지 않게 취업 가능합니다.
하지만 홀서버보다 주방인원 공고가 더 많고, 월급이 높은 경우 많이 보셨을겁니다.
혹은 홀모집 면접을 갔다가 주방채용이라는 경우도 있죠.
그 이유는 홀보다 노동강조가 높고, 힘들다보니 주방급여가 높고 모두들 홀서버로 지원을 하기 때문인데
이러한 이유로 홀 서버 취업이 주방보다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근무경력입니다.
경력이 깡패인 이유는 동종업계라면 경력을 인정받기에
받는 급여와 직급의 시작점부터 다릅니다.
7개월 경력이 있는 이력서와 1년 경력이 있는 이력서가
받는연락의 숫자만 해도 차이가 날 것입니다.
직원으로 일 하는것도 아르바이트로 일 한것 또한 차이가 있습니다.
요식업은 어딜가든 꾸준하게 오래 함께 할 사람을 원하기 때문에 저는 어딜가도 ` 같은 일을 하며 받는 돈. 차라리 직원으로 일해서 월급을 받자 ` 였기에 학창시절을 제외 한 모두 정직원으로 일을 했었습니다.
7개월 경력이면 동종업계로 직장을 잡고 경력을 더 쌓거나 ,
다른 업계가 궁금하다면 새로운 곳에서 그곳만의 경험으로 쌓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 대체로 후자를 택하여 여러 업계의 음식점을 경험했기에
새 직장의 면접을 봐도 다양한 경험이 있기에 쉽게 합격하곤 했습니다. 물론 한번 다니기 시작하면 꾸준하게 다녔습니다.
그것이 곧 경력이 되었죠ㅎ.
하지만 생각 하셔야할게 홀서버는 사실상 비전이 없다보니..
비전을 원하시면 주방 혹은 육부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모쪼록 도움 되셔서 좋은 취업이 되길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