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3년 3개월간 유통물류 사무직으로 근무 후 대학에 들어갔고 4학년 2학기에 인턴을 지내다가 졸업 후 취업 준비 후에 현재 회사에 근무중입니다. 경력이 짧지 않지만 대학 공부로 인한 경력 공백이 있습니다. 구매 물류 직무로 대기업 대기업계열사 혹은 외국계로 이직해서 연봉을 높혀나가고 싶은데 저와 비슷한 케이스는 주변에 잘 없어서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현재 다니는 회사는 스타트업이고 업계가 보수가 적기로 유명해 직급은 달았지만 20대일 때 욕심을 가지고 몸값을 더 높혀가고 싶습니다. 아직 주니어 일 때요.
현재 직장에 최소 1년은 채워서 실무 감각도 되살리고 경력도 어느정도 되겠다 싶을 때 이직 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고민인 점은 영어 회화, 영어 자격증, 직무 자격증인 유통관리사 원산지관리사 보세사 물류관리사 공부 중 어떤걸 우선 해야되는지 입니다. 없어도 경력이 있으니 되지 않을까 생각도 했지만 쉽지 않다는걸 알고 어느정도 최소 기준은 맞추는게 맞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들마다 조언 해주시는게 다르긴 하지만요.
가끔 신입 공채를 다시 넣어보는게 어떨까.. 생각도 듭니다만 답이 있는게 아니다보니 참 어렵습니다. 지금 경력을 쌓다보면 사원급으로 넣기 힘들 수도 있을 것 같고 직급이 없는건 괜찮지만 연봉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