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에 대한 고민
현재 경력은 약 8년이나 경력은 9년차 과장(1년차)대우 중입니다. 동일직무로 약 8-9년을 일하면서 한계가 느껴져 라이센스 고민을 하고있습니다.
회사랑 병행하면서 할 수있는건 다했고, 마지막 시험만 남아있는데 병행하기가 어려워 퇴사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통 이직을 위해서는 한 회사에서 3년 이상을 해야한다고 하는데요. 2년 10-11개월이면 문제가 있을까요?
2. 동일직무로 일하다 잠시 쉬면서 동일직무 자격을 따고 재취업을 하면 경력단절이 될까요? 자격관련해서는 4단계가 있는데 지금 3단계까지 끝난 상황입니다.
100% 맞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다만 이직할 때 후보자가 이직회수가 상당히 많으면 그것이 안좋은 평가로 이어질 순 있습니다. 오히려 3년이 안되더라도 어떤 일을 해서 구체적인 성과를 준비한다면 충분히 극복 가능한 사항 같습니다
2. 우선 목적없는 휴직이나 직무에 불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휴직은 권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법무/감사 등 직무에 도움이 되거나 더 본인의 역량을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면 휴직도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재취업을 위해서는 당연히 그 노력이 뒷받침될 수 있어야 하고 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재정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공백기간이 어느정도인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공백기가 너무 길지 않고 그 기간 동안 스펙업이 됐다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