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6달 가까이 파견계약직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는 내년에 계약 만료후 대기업 신입공채 해외영업 및 기획전략으로 목표를 삼고 있거나 외국계기업 정규직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에 관해서 조언이 필요합니다.
2024.08.23 수정
5명이 참견 중
익명5인사담당자 3년차
안녕하세요 반도체 제조업 직군에서 만 3년 근무중인 인사담당자입니다. 우선 글쓴이 분께서는 현재 어떤 직무에 파견 계약직을 근무하고 계신지가 궁금합니다. 또한 단순히 대기업, 외국계기업을 목표로 하기 보다는 본인에게 잘 맞는 직무에 대한 구체적인 설정이 더욱 필요해 보일 듯 합니다. 최근에는 신입이라고 해도 해당 직무를 얼마나 잘 이해하고 그 지원자가 잘 맞는지가 훨씬 중요해지는 트렌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직무에 대한 조금 더 깊은 고민 이후에 대기업 또는 외국계기업에 지원하는 것이 합격률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2024.05.05 작성
익명4 18년차
안녕하세요. 18년차 인사 직무 멘토입니다. 다른 멘토분들의 의견처럼 남겨주신 고민만 놓고 보면 아직 하고 싶은 분야/직무를 정하지 못하신 듯한 느낌이 듭니다. 대기업 공채 혹은 외국계 기업 정규직을 목표로 삼기 보다는 하고 싶은 직무 혹은 잘 하는 직무 혹은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직무를 타겟으로 잡고 그 직무를 가장 잘 하는, 혹은 많은 걸 배울 수 있는 곳으로서 대기업, 외국계 기업을 찾는 순서로 작성자님의 생각을 정리를 해보실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현재 파견계약직으로 근무를 하고 계신다고 하셨기에 현재 하고 계신 직무에 호감을 가지고 계신다면 그 직무를 타겟으로 그 직무를 수행하고 배울 수 있는 기업을 찾아보실 수도 있을 듯 합니다. 해외영업의 경우에도 그 제품/상품의 특성에 따라 조금씩 다름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우선은 `직무`를 몇 가지 정하시고 그 직무를 하기 위한 기업군을 만들어서 타겟으로 잡으시면 어떠실까 합니다. 이러한 내용들이 하나의 스토리가 되면 자기소개서 등에서 이 직무에서 이 기업에서 작성자님을 채용해야 하는 하나의 소재가 될 수도 있을 겁니다.
2024.05.03 수정
익명3 15년차
안녕하세요, 15년차 고객서비스 직무 멘토 입니다. 현재 지원자님의 커리어나 가진 자격증만을 봐서는 어떤 직종의 기업 및 직무를 희망하는지 모호합니다. 토익,한국사로는 공기업 자격 기준이 되기는 합니다만 공기업이 아닌 일반 기업을 지원할 경우 현재의 직무에서 쌓은 경험들을 잘 풀어내 면접에 임하시는 것이 경력이 있는 신입으로 어필이 될 듯 합니다. 또한 외국계의 경우 공채가 아닌 헤드헌터를 통한 채용도 자주 하기 때문에 헤드헌터 쪽으로의 지원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2024.04.07 작성
익명2HRD·HRM 7년차
학력사항(전공 포함)이나 기타 경력, 유관 경험 등의 내용이 부족하여 적절한 조언이 어려울 듯합니다. 또한 직무에 대한 분석 및 타겟팅이 안 된 상태이신 듯합니다.
2024.03.29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경력을 쌓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 경력이 당신의 목표와 잘 맞는지를 고려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현재 교육기획/사원으로 근무하고 계시는데, 이 경험이 해외영업 및 기획전략 또는 외국계기업에서의 정규직을 목표로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당신이 현재 직무에서 어떤 역량을 키우고 있는지, 그리고 그 역량이 당신의 목표에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명확히 인식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글쓴이 분께서는 현재 어떤 직무에 파견 계약직을 근무하고 계신지가 궁금합니다. 또한 단순히 대기업, 외국계기업을 목표로 하기 보다는 본인에게 잘 맞는 직무에 대한 구체적인 설정이 더욱 필요해 보일 듯 합니다.
최근에는 신입이라고 해도 해당 직무를 얼마나 잘 이해하고 그 지원자가 잘 맞는지가 훨씬 중요해지는 트렌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직무에 대한 조금 더 깊은 고민 이후에 대기업 또는 외국계기업에 지원하는 것이 합격률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지원자님의 커리어나 가진 자격증만을 봐서는 어떤 직종의 기업 및 직무를 희망하는지 모호합니다.
토익,한국사로는 공기업 자격 기준이 되기는 합니다만 공기업이 아닌 일반 기업을 지원할 경우 현재의 직무에서 쌓은 경험들을 잘 풀어내 면접에 임하시는 것이 경력이 있는 신입으로 어필이 될 듯 합니다. 또한 외국계의 경우 공채가 아닌 헤드헌터를 통한 채용도 자주 하기 때문에 헤드헌터 쪽으로의 지원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