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일이 맞아요.
일단 치료를 위해
권고사직으로 업무종료된 거라 실업굽여를 받으면서 좀 쉬고
회복이 되면 일을 할까 하거든요
사실 실급이 아니라 고용승계하려 했는데 월급이 너무 적기도 허고 거리가 멀어져서.. 고민하다 회뵥도 즁요하다 판단되어서 쉽니다
월급 비슷하더라도 적게는 받고싶지 않아요
현재 조건
인바운드상담원 4년차대기업, IT·정보통신업
사원/팀원 · 3,1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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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바운드상담원 > 민원상담
2024.03.29 최초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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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바운드상담원 4년차님은
이직 하는게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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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4인바운드상담원 18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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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힘든 업무를 하시는군요. 고객상대하는 업무는 무엇보다 감정노동이 심해서..많이 걱정이되네요. 물론.. 전 cs경력이 18년정도 됩니다. 나이도 있구요. 결론적으로 고객cs업무를 평생 하실게 아니시면 다른 일도 해보시길 권장드려요! 단, 민원처리나 cs 하시는게 적성에 맞으시고 좋아하신다면.. 고객센터 상담원을 하시되.. 도급으로 운영하는 회사보단 중견 또는 중소기업 cs나 cx를 해보시는게 좋아요^^일이라는게 결국 돈버는 일인데 도급으로 운영하는 콜센터는 연봉자체가 낮아요~ ㅠㅠ 부디 좋은 선택을 하시고.. cs , cx , crm 이거를 해야겟다는 마음을 가지세요! 콜센터는 아닙니다.
2024.03.29 작성
익명7인바운드상담원 15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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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운 업무인데 잘 맞으신다니 다행이네요. 그래도 10년 정도 지나면 무의식 속에 짜증이 녹아들더라구요. 무엇보다 없는거 같지만 풀리지 않고 남아있을 업무의 나쁜 찌꺼기를 잘 풀어가시길 바래요. 그리고 도급 업체는 정말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아요. 힘은 동일하게 들고 대우나 처우는 본전 생각 나게끔 만들거든요. 가급적 도급이 아닌 자체 센터가 있는곳(갑사 쪽)이나 직영으로 센터를 운영하는 곳으로 가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아무리 민원 업무가 잘 맞으신다고 하더라도 상담으로만 평생 직업을 갖고 가기는 쉽지 않아요. 어쩔 수 없이 팀을 맡고 직원 관리를 하게 되실텐데 민원 처리 그 일 자체보다 팀원들(사람) 관리가 더 스트레스일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그 관리나 케어를 잘 해준다면 좋겠지만 어디까지나 제3자 입장이라 그렇지 못한게 실정이에요. 어떤 일이든 잘 찾으셔서 건강하게 직장 생활 하시길 바래요.
2024.03.29 작성
익명5인바운드상담원 4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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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바일이 적성에 맞는것같다면 해당 일쪽으로 쭉 진행하고싶다면 추천드립니다 고객센터는 사실상 업무강도에 따라 급여가 조금씩 다르고 분야마다 다릅니다 사실상 평일근무만하는경우 최저시급 따라간다 보시면되고 좀더 높은건 금융권이 좀더 높죠 대신 깐깐하고 공부할게 많고 교육기간도 깁니다 한달에 한번 직무테스트도 있을거구요 쭉 이쪽으로 가실거라면 경력쌓아서 관리자쪽 노려보시는것도 좋구요. 근데 다만, 인바가 쉬운일이 아니다보니 크게 추천드리고싶진않아요ㅎ 스트레스도 많고 인류애가 사라지는 직종이랄까.... 어쨌든 꼭 원하신다면 관련 업무 경력쌓아서 관리자 승진으로 알아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2024.03.29 작성
익명6인바운드상담원 30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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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 자기분야의 전문가라는 자부심과 커리어 향상 자신감에 도움이 될듯합니다
2024.03.29 작성
익명3인바운드상담원 3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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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급아니면 원래 월급이적은쪽인데 딱히대안은없네요
2024.03.29 작성
익명2인바운드상담원 13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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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직이 가능하고 실업급여 나오면 좀 쉬는 시간을 가지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2024.03.29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먼저, 당신의 건강 문제와 이직에 대한 고민을 이해하며, 그 상황이 쉽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건강이 우선이므로, 현재는 치료에 집중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해 보입니다. 회복 후에는 당신의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원하는 연봉을 제시할 수 있는 회사를 찾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직은 결코 쉬운 결정이 아니지만, 당신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곳에서 일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 큰 만족을 줄 수 있습니다.
고객상대하는 업무는 무엇보다 감정노동이 심해서..많이 걱정이되네요. 물론.. 전 cs경력이 18년정도 됩니다. 나이도 있구요. 결론적으로 고객cs업무를 평생 하실게 아니시면 다른 일도 해보시길 권장드려요! 단, 민원처리나 cs 하시는게 적성에 맞으시고 좋아하신다면.. 고객센터 상담원을 하시되.. 도급으로 운영하는 회사보단 중견 또는 중소기업 cs나 cx를 해보시는게 좋아요^^일이라는게 결국 돈버는 일인데 도급으로 운영하는 콜센터는 연봉자체가 낮아요~ ㅠㅠ
부디 좋은 선택을 하시고.. cs , cx , crm 이거를 해야겟다는 마음을 가지세요! 콜센터는 아닙니다.
그리고 도급 업체는 정말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아요. 힘은 동일하게 들고 대우나 처우는 본전 생각 나게끔 만들거든요.
가급적 도급이 아닌 자체 센터가 있는곳(갑사 쪽)이나 직영으로 센터를 운영하는 곳으로 가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아무리 민원 업무가 잘 맞으신다고 하더라도 상담으로만 평생 직업을 갖고 가기는 쉽지 않아요. 어쩔 수 없이 팀을 맡고 직원 관리를 하게 되실텐데 민원 처리 그 일 자체보다 팀원들(사람) 관리가 더 스트레스일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그 관리나 케어를 잘 해준다면 좋겠지만 어디까지나 제3자 입장이라 그렇지 못한게 실정이에요.
어떤 일이든 잘 찾으셔서 건강하게 직장 생활 하시길 바래요.
고객센터는 사실상 업무강도에 따라 급여가 조금씩 다르고 분야마다 다릅니다
사실상 평일근무만하는경우 최저시급 따라간다 보시면되고 좀더 높은건 금융권이 좀더 높죠
대신 깐깐하고 공부할게 많고 교육기간도 깁니다
한달에 한번 직무테스트도 있을거구요
쭉 이쪽으로 가실거라면 경력쌓아서 관리자쪽 노려보시는것도 좋구요.
근데 다만, 인바가 쉬운일이 아니다보니 크게 추천드리고싶진않아요ㅎ
스트레스도 많고 인류애가 사라지는 직종이랄까....
어쨌든 꼭 원하신다면 관련 업무 경력쌓아서 관리자 승진으로 알아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