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자격증도 기본적으로 취득하셨고 개인적인 생각으론 관련 직무로 해외 인턴 경험을 1년정도 할 기회가 있다면 나갔다 오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4.03 작성
익명4무역사무원 7년차
지금현재의 업무능력으로도, 무역사무원 근무자격이 충분 합니다만. 1.글로벌 경기불황으로, 중소기업에서 먼저 실무경력을 1-2년 경험하시면서, 본인의 스킬을 갈고 닦은후에 이직을 권하며, 업종 선택에 중점을 두는것이 좋을것으로 생각합니다. 2.추가로 필요한 스팩은, 더이상 필요치 않고, 업종 선택후 단기간에 보완하는것을 추천 합니다.
2024.04.02 작성
익명3 7년차
안녕하세요, 7년차 무역/물류 직무 멘토입니다. 적어주신 스펙 검토해보았는데 질문자님이 인지하는바와 같이 현재 영어점수가 많이 낮은것으로 보입니다. 코트라 인턴의 경우 서류전형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것이 토익 (배점 100), 스피킹 (배점 10) 이며 동점자 처리기준의 우선순위도 영어점수입니다. 서류합격자 기준의 스펙으로 설명드리자면 오픽의 경우 IH까지 업그레이드가 필요하고, 토익의 경우에도 975-980 점까지는 올리셔야 하겠습니다.
2024.04.02 작성
익명2무역사무원 신입
토익이랑 오픽만 올리시면 공공기관 인턴 어디든 가능하실 것 같아요. 자격증은 이미 충분하신 것 같아요. 웬만한 취준생들보다는 많으세요. 토익만 900 이상에 오픽 IH 레밸 이상만 보유하시면 인턴 어디든 붙으실 것 같아요. 면접만 잘보신다면... 근데 코트라는 현재 서류 되실 지 잘은 모르겠네요. 어학 성적 비중이 은근히 크거든요.
2024.04.0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무역사무원을 희망하시는 분의 스펙을 보니, 국제무역사 1급, 무역영어 1급, 원산지관리사 등 무역 관련 자격증을 다수 보유하고 계신 것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성실성, 친절함, 꼼꼼함, 계획성 등의 스킬을 갖추고 계신 것도 좋습니다. 영어 성적에 대한 걱정이 있으시다면, 토익이나 토플 등의 공인 영어 시험을 준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면 더욱 확실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입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1.글로벌 경기불황으로, 중소기업에서 먼저 실무경력을 1-2년 경험하시면서, 본인의 스킬을 갈고 닦은후에 이직을 권하며, 업종 선택에 중점을 두는것이 좋을것으로 생각합니다.
2.추가로 필요한 스팩은, 더이상 필요치 않고, 업종 선택후 단기간에 보완하는것을 추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