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으로 인해 광고예산이 줄어서 광고 영업하기가 참 힘든 상황입니다. 마케터로써 조금 더 경력을 쌓으셨음 좋겠으나 MD직군으로 종목을 꼭 바꿔야된다면, 채널별 판매전략, 상품구성(판매가, 공급가, 수수료율, 배송비, 단품/번들 등)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경쟁력있는 제품을 확보하기 위해 끊임없는 모니터링도 필요합니다. 특정 버티컬, 카테고리에 집중해보는것도 좋습니다. MD가 관여하는 업무의 범위가 넓은만큼 단순히 판매 하나로만 한정 할 필요는 없습니다. 본인이 더 관심이 있는 상품군을 지정하시고 찾아보시는것이 더 좋을것같습니다. 마케터나 MD도 데이터를 통해 전략을 세우는것은 결이 같습니다. 결국은 더 많이 팔아야하는 목표기 때문입니다.
2024.04.0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먼저, 현재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계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MD 직군으로 이직을 고려하신다면, 상품 기획 및 구매, 판매 전략 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또한, 데이터 분석 능력을 키우는 것도 중요한데, 이는 상품의 판매 추이나 소비자의 구매 패턴 등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관련 교육을 받거나, 실무에서 직접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커리어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