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회사 총무경력 6년, 노무경력 6년에 현재회사 노무경력 약 1년 6개월입니다.
그런데 전문대 중퇴를 한 상황에 좋은 연봉 조건(5천만원 이상)의 이직이 가능할까요?
현재 조건
노무관리자 1년차중소기업, IT·정보통신업
과장/파트장 · 4,900만원
직무
노무관리자
2024.04.02 최초 등록
참견하기
노무관리자 1년차님은
이직 하는게 좋을까요?
STAY
3
GO
1
5명이 참견 중
익명5노무관리자 26년차
STAY
공인노무사 공부,집단노사관계 공부 노동조합법 공부를 더하시고 결정해도 늦지않아요
2024.04.02 작성
익명4인사담당자 3년차
STAY
스테이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현재 시국에 높은경력에 인사관리 / 노무관리는 이직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2024.04.02 작성
익명3노무관리자 7년차
GO
노무관리는 경험이 가장중요하지만 결국은 노무사나 변호사의 최종결정에 의존을 안할수없는 직무로 주도적으로 노무관계를 끌어갈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2024.04.02 작성
익명2노무관리자 18년차
STAY
중소기업에서 현재 받으시는 연봉이 그리 적지는 않다고 봅니다. 물론 잘 찾아보면 현재 연봉 이상의 회사도 찾을 수 있겠죠.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그보다 중요한건 회사에서 안정적인 내 위치를 찾는 것입니다. 몇백 더 받는다고 그동안의 동료나 상급자에게 쌓아왔던 신뢰와 편안함을 대신할수는 없습니다. 차라리 현 회사가 안정적인지를 고려하여 결정하시는것이 더 현명한 판단기준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4.04.0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먼저, 당신의 경력은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총무와 노무에 대한 12년의 경험은 매우 소중한 자산입니다. 학력은 중요하지만, 실제 업무 경험을 통해 얻은 능력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이직 시 연봉 5천만원 이상을 희망하는 것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 회사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과 능력, 그리고 이직 후의 새로운 환경에서 얻을 수 있는 것들을 충분히 고려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동조합법 공부를 더하시고 결정해도 늦지않아요
결국은 노무사나 변호사의 최종결정에 의존을 안할수없는 직무로 주도적으로 노무관계를 끌어갈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잘 찾아보면 현재 연봉 이상의 회사도 찾을 수 있겠죠.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그보다 중요한건 회사에서 안정적인 내 위치를 찾는 것입니다.
몇백 더 받는다고 그동안의 동료나 상급자에게 쌓아왔던 신뢰와 편안함을 대신할수는 없습니다.
차라리 현 회사가 안정적인지를 고려하여 결정하시는것이 더 현명한 판단기준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