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 25년차 현직 펀드매니저로서 최근 몇년 취업시장을 보면 안타카운 심정뿐입니다. 금융업은 이전부터 진입장벽이 높기도 했지만 최근엔 더 높아진게 현실입니다. 단순 스펙쌓기만으로 넘을 수 있는 허들 수준이 아닌듯 해요. 현실 조언해드리면 국내 최상위권 대학 스팩이 아니라면 우회 경로를 추천드려요. 문과라면 공인회계사 합격이 그나마 모자란 스펙을 보완할 수 있다고 봅니다. 회계법인 업무 경력으로 운용사나 PEF, 벤처캐피탈로 이동하는 케이스가 아주 많아요. 증권사IB로 이직도 많구요. 이공계라면 관련 산업 기업경력으로 증권사 애널리스트나 IB, 벤처캐피탈로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산운용업이 대규모 인력을 유지하는 분야가 아니다 보니 주로 경력위주로 채용이 이루어지는 특성때문일 수 있어요.
2024.04.15 작성
익명2 4년차
안녕하세요, 1년차 취업지원 교육 운영 매니저입니다. 나라 또는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채용 연계 교육이 꽤 다양하게 있습니다. 최근에는 핀테크 분야의 교육도 많이 있어 금융 관련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고 채용 연계까지 해주는 교육이라면 인턴 경험까지 1석 2조로 얻을 수 있습니다! 지자체마다 지원되는 내용이 다르니 사시는곳 기준으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교육을 듣기 어려우시다면 ICT인턴과 같은 대학생 인턴 경험을 쌓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업무를 직접 경험해보며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스킬을 쌓으신다면 강한 무기를 얻으실 수 있을거에요!
2024.04.0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펀드매니저를 희망하시는군요. 펀드매니저는 금융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분석력이 필요합니다. 경영학과에서 배우는 경제, 회계, 투자 등의 지식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금융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투자자산운용사, CFA 등이 대표적입니다. 또한, 실제 투자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학교에서 주관하는 투자동아리 활동이나 가상투자 경진대회에 참여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