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M 및 서비스기획 업무 9년차 멘토입니다. 과거 커머스에서 MD로 재직했던 경력이 있는데요. MD 업무의 특징일 수 있겠으나 `쏟아지는 업무를 쳐내다보면 물경력이 되는 거 아닌가?`, `전문성이 떨어지는 것 같다` 그런 생각을 자주 했었습니다. 제 경우엔 이를 보완하기 위해 퇴근 후 또는 남는 업무 시간을 활용하여 내가 수동적으로 쳐냈던 업무들에도 그 업무를 해야하는 이유를 논리적으로 설명하려고 애썼던 것 같아요. 그 업무를 왜 했어요? 라고 누군가 물었을 때 단순히 나에게 할당된 업무라고 답하는 게 아닌, `주요 매출에 영향을 주는 지표를 우선적으로 챙기고자 A라는 업무를 어떤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설명을 하거나 그 외에도 `그 방식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해당 업무를 진행한 결과 내 생각과 얼마나 일치하거나 혹은 실패했는지, 거기서 얻은 교훈은 무엇인지` 조금더 설득력있는 이유를 억지로라도 만들어보려고 애썼던 것 같아요. 도움이 되는 팁일지는 모르겠지만, 힘내셨으면 좋겠네요.
2024.04.03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경력이 1년 10개월이신데도 불구하고 이미 두 회사에서 경험을 쌓으셨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문성이 떨어진다고 느끼신다면, 현재 직무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스킬 향상에 집중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선 꾸준한 학습과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도서를 읽거나 온라인 강의를 듣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무에 필요한 스킬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교육이나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커리어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