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의 에이전시를 거쳐 이직하려는 3년차 디자이너입니다. 인하우스나 스타트업 프로덕트 디자이너쪽으로 이직하려는 상황인데 서류 탈락이 많습니다. 디자인적으로 모자르다고 생각되지 않는데, 프로덕트 디자이너 이직 포폴에 들어가야할 강점이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4000 근처까지는 받고 싶은데 과한 연봉 점프인지 궁금합니다.
현재 조건
UI·UX디자이너 2년차중소기업, IT·정보통신업
사원/팀원 · 3,000만원
직무
UI·UX디자이너
스킬
Figma
Sketch
Adobe XD
Photoshop
Illustrator
프리미어
2024.05.11 최초 등록
참견하기
UI·UX디자이너 2년차님은
이직 하는게 좋을까요?
STAY
2
GO
2
4명이 참견 중
익명4웹디자이너 2년차
STAY
서류탈락이 계속 된다면 그 원인이 어디에 있을지 고민해보세요 서류에서부터 탈락이 된다면 보통 포트폴리오를 더 보강할 필요가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연봉은 현실적으로 3년차에 4천을 주는 회사는 거의 없어요 그렇게 안주려고 2~3년차를 뽑고 경력이 높으면 오히려 돈을 많이 줘야하니 안뽑히는 실태인걸요...
2024.05.19 작성
익명3UI·UX디자이너 11년차
STAY
3년차인데 두번이나 이직한 부분은 리스키해 보입니다. 또한 에이전시 업무 몰입과 인하우스는 다른 부분이 많습니다. 아마 서비스 분석능력과 퀄리티 높은 디자인을 원할것입다. 포폴이 이런 내용을 담고 있는지 냉정한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연봉은 합격 후 협의하세요. 미리 이아기해봤자 이득은 없습니다.
2024.05.13 작성
익명2웹디자이너 6년차
GO
안녕하세요, 6년차 웹디자인 직무 멘토입니다. 3년 차 경력으로 3,000에서 4,000으로 바로 점프하기에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회사에서 `이 사람을 뽑으면 다른 사람 여러 명 뽑는 것보다는 훨씬 이득이겠다` 하는 마음이 들 정도로 엄청 디자인을 잘하고, 경력도 탄탄하고, 일 잘하지 않는 이상이요. 그런데 디자인을 잘하는 걸 아는 것도 뽑는 사람이 디자인을 잘 알아야지 가능한 일이고, 일 잘하는 것도 서류상으로는 알기 어려우니 경력이 엄청 좋아야 가능한 일인 것 같은데, 대기업에서 일했던 게 아니라면 그 정도 연봉은 어렵지 않을까 싶어요. 포트폴리오를 잘 만들었는데도 취업이 잘되지 않는다면 포트폴리오에 있는 디자인이 그 회사와 방향성이 맞지 않거나, 회사가 바빠서 담당자가 아직 확인을 제대로 못했거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가 너무 부실하거나, 거리가 멀거나 등의 이유를 뽑을 수 있을 듯합니다.
포트폴리오를 잘 만들었는데도 취업이 잘되지 않는다면 포트폴리오에 있는 디자인이 그 회사와 방향성이 맞지 않거나, 회사가 바빠서 담당자가 아직 확인을 제대로 못했거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가 너무 부실하거나, 거리가 멀거나 등의 이유를 뽑을 수 있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