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 제약회사 들어가려면 학위를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포기하고 국내 회사에 들어가는게 나을까요?
2024.04.10 최초 등록
2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2위인턴
익명2R&D·연구원 3년차
안녕하세요, 제약 품질관리 3년차 멘토입니다. 우선 외국계 제약업계 중에서도 어떤 직무를 희망하시는지를 확실히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던 그것은 원하시는 산업군&직무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외국계 제약사는 보통은 기본 툴이 경력을 더 선호하고 스펙보다는 직무 관련 실력을 우선적으로 중요시 합니다. 만약 제약 영업을 원하신다면 외국계 제약 영업직은 대부분 경력으로만 채용하고, 다른 직무라면 가끔 신입 채용도 진행하지만 이땐 영어실력+그 직무에 대한 높은 열정(이것을 보통 스펙을 통해 보여줌) 과 잘할수 있는 태도를 보기때문에 이것을 툴로 잡고 준지하시는것이 좋습니다.
2024.04.1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바이오·제약연구원으로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선 전문성이 중요합니다. 이미 대학원을 수료하셨으니, 학위를 취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계 제약회사에 입사하기 위해선 회화능력도 중요하니, 영어나 해당 국가의 언어 공부에도 힘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제약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관련 자격증 취득도 고려해보세요.
우선 외국계 제약업계 중에서도 어떤 직무를 희망하시는지를 확실히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던 그것은 원하시는 산업군&직무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외국계 제약사는 보통은 기본 툴이 경력을 더 선호하고 스펙보다는 직무 관련 실력을 우선적으로 중요시 합니다. 만약 제약 영업을 원하신다면 외국계 제약 영업직은 대부분 경력으로만 채용하고, 다른 직무라면 가끔 신입 채용도 진행하지만 이땐 영어실력+그 직무에 대한 높은 열정(이것을 보통 스펙을 통해 보여줌) 과 잘할수 있는 태도를 보기때문에 이것을 툴로 잡고 준지하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