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년차 인사담당자인 커리어첵첵 멘토입니다. 현재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부분이 현재 직장에서의 단순한 연봉 상승이시라면 평가, 혹은 연봉협상 때에 본인이 입사 후에 진행하셨던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을 간략하게나마 기재하여 결과를 어필하시면서 협상의 여지를 트는 것이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하지만 이직으로의 연봉 상승을 원하신다면 보통 10~25% 정도를 생각하시고 희망연봉을 부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실질적인 연봉이 상승되지 않더라도 복리후생들을 꼼꼼히 잘 살펴보셔서 성공적인 이직이 되실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2024.04.12 작성
익명2보안엔지니어 7년차
STAY
안녕하세요. 6년차 엔지니어 입니다. 질문자 분께서는 현재 보이는 연봉으로 봐선 1년 차에 상대적으로 많은 연봉을 받으신다 생각됩니다. 제 생각에는 우선 이직을 생각하시기보다 해당 직장에서 1~2년 더 경력을 쌓으시고 이직 하신다면 이직 난이도도 낮아지고 본인이 원하는 기업으로 이직 하시기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현재 이직을 하신다고 해서 전혀 무리 될 것은 없으나, 본인이 할 수 있는 일과 이전 회사에서의 성과를 이직 할 업체에 잘 어필하고 본인이 받고 싶은 연봉을 어필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현재 본인 연봉의 10~30%정도 인상하여 이직 하는 것이 보통이나 본인 능력껏 연봉협상을 잘하신다면 그 이상으로 상승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2024.04.1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현재 직장에서의 연봉이 만족스럽지 않아 고민이 되시는 것 같습니다. 이직을 결정하는 데 있어 연봉은 중요한 요소이지만, 그 외에도 업무 환경, 직무 만족도, 업무와 개인 생활의 균형 등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직 시 연봉 상승률은 보통 20~30%가 일반적이지만, 이는 개인의 역량과 시장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